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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 사전계약 실시

by 닥다이 닥다이 2020.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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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전기차 단점 보완한 경형 전기차 Smart EV Z(이브이 제타) 출시 예정 및 사전계약 중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연초에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와 

화물 초소형 전기차 D2C, D2P를 소개했습니다.
현재 시중에 초소형 화물 전기차 D2C, D2P가 

판매되어 전기차 보조금도 받을 수 있죠.
쎄미시스코가 이번엔 초소형 전기차를 

업그레이드하여 초소형 전기차의 

단점을 개선한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를 

공개하고 6월 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계약을 받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의 

이름 의미는 1980년대생이 주축인 밀레니얼과 

1990년대 이후 태어난 Z세대가 지닌 

미래지향적인 성향을 반영하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호하는

20 ~ 40대에게 강조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쎄미시스코는 밀레니얼 세대가 

추구하는 합리성에 안전과 

스타일까지 갖춘 EV Z(이브이 제타)의 출시로 

현재 시판 중인 초소형 화물 전기차 D2C, D2P와 

함께 'Smart EV'라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는 

길이 2,820mm, 너비 1520mm, 높이 1560mm으로 

쎄미시스코 기존 초소형 전기차 D2와 

비슷한 크기를 가집니다. 

차체 크기에서는 차이가 없네요. 
그래서 한 개의 주차구역에 EV Z(이브이 제타) 

2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생김새를 비교해보면

기존 초소형 전기차 D2와

그릴 부분, 안개등 부분을

제외하고는 생김새가 비슷하네요.

첫 번째 사진이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이고,

두 번째 사진이 초소형 전기차 D2입니다.

뒷모습은 거의 같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크기는 비슷하지만 주행성능은 

많은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기존 

초소형 전기차 D2 대비 1.5배 커져 

26 kWh이고 완충 시 최대 250km나 

주행할 수 있습니다.
최고 시속은 107km/h나 돼서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존 초소형 전기차는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이 제한되었지만 

EV Z(이브이 제타)는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도로를 제한 없이 운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EV Z(이브이 제타)의 장점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차체 프레임을 모노코크 방식을 적용해 

차체가 견고하고 외부 충격에 

강하게 만들었고, 에어백도 설치되어 있고, 

기존 ABS 기능에 ESC를 추가해 

안전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습니다.
EV Z(이브이 제타)는 기존 스마트키가 아닌 

디지털키를 적용하여 스마트폰 통신으로 

문을 여닫는 등, 시동 온오프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기존 초소형 전기차에서 불가능했던 

급속 충전 기능, 또한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급속, 완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 

냉난방 공조시스템도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 

전기차 보조금입니다.
기존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은 

일반 승용 전기차에 비해 

낮은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초소형 전기차는 몇 가지 안전사양이 부족하고, 

그 때문에 고소도로 진입도 금지였습니다.

하지만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는 

차종 분류상 경형 전기차이기 때문에 

일반 전기차와 같은 보조금을 받습니다.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기존 초소형 전기차를 구매하는데 드는 

실 구매비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쎄미시스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가

환경부 인증을 통과하여 전기차 보조금을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모두 받으면

1500 ~ 1700만 원 정도에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전기차 보조금(국가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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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미시스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는 

현재 국토 교통부의 안전인증을 진행 중이며, 

환경부 인증도 진행 중입니다.
쎄미시스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아직 명확한 제원은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나온 쎄미시스코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의 제원과 성능을 

초소형 전기차 D2와 비교하여 

아래 표에 정리했습니다. 

추후 공개되는 정보는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기존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의

정보 또한 참고 바랍니다.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 보조금 및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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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 경형 전기차 EV Z 
전장(mm) 2820 2820
전폭(mm) 1520 1520
전고(mm) 1560 1560
축거(mm) 1765 -
윤거(전/후)(mm) 1330/1305 -
모터 형식 PMSM 15kW 전륜 구동 -
배터리 Li-Polymer / 17.3kW 26kW
최대토크(Nm) 90 -
최고속도(km/h) 100 107
전비(km/kWh) 3.7 -
충전방식 완속 급속/완속
주행거리(km) 상온:92.6 / 저온:113.9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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