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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기아 EV9 출시 - 가격 디자인 성능 제원 정보

by 닥다이 2023.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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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그십 전기 SUV THE KIA EV9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기아 전기 플래그십 SUV EV9이 6월 19일 출시했습니다.

기아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EV6에 이은 두 번째 모델입니다.

기아의 전동화 대전환을 이끄는 새로운 플래그십이자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가장 혁신적인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입니다.

외관 디자인

대형 SUV EV의 웅장함이 돋보이는

볼드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혁신 기술이 만나

EV9 만의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했습니다.

전면부

기아의 상징인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다양한 조명이 어우러져

완성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EV9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아 전동화 모델임을 알 수 있게 합니다.

 

내연기관의 그릴을 대체하는

전기차 전용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은

비점등 시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작동 시 그릴 위로

여러 개의 조명이 다양한 패턴으로

운전자를 환영하는 첨단 전동화 느낌을 더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의 웰컴 세리머니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그릴 양 옆에는 여러 개의 작은 정육면체로 구성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LED DRL이 조화를 이룹니다.

측면부

차량의 정체성을 결정짓는 측면 디자인은

정통 SUV를 지향하는 차체 비율과 곧게 선 자세로

플래그십 SUV의 웅장함을 전달합니다.

휀더, 휠 아치 그리고 캐릭터 라인은

직선을 기술적으로 배치해 다각형을 형성,

부드러운 볼륨감이 느껴지는 차체 면과의 대비를 통해

단단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합니다.

아울러 3열까지 이어지는 낮은 벨트라인과 긴 휠 베이스는

EV9이 다른 전기차에서 볼 수 없던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거주성을 확보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얇고 매끈한

스타맵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넓은 차폭을 강조하며 전면 디자인과 통일감을 줍니다.

또 히든 타입 와이퍼와 부드러운 차체면으로

처리한 깔끔한 테일 게이트가

각진 숄더 라인에서 연결되는 강한 엣지와 함께

자신감 있고 역동적인 자세를 완성합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의 장점을

적극 활용한 설계로 바닥이 평편하고

휠 베이스가 길어 뛰어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트와 센터콘솔 도어 등

실내 구성 요소를 정제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해

공간감을 더욱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자연에서 영감 받은 타원형의 조형을

크래시패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에 적용해

통일감을 부여했으며, 사용성을 고려해

차량의 조작부를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습니다.

타원형의 조형은 시각적으로 중심부가 비어 있어

개방감을 연출하면서도

가장자리는 단단한 느낌의 소재를 적용해

조화로운 대비를 통한 고급감을 연출했습니다.

 

기아는 EV9에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EV9은 세 개의 디스플레이가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차량 조작 버튼을 최적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하단 가니쉬에 적용한

히든 타입 터치 버튼은 터치 시 햅틱(진동) 반응으로

고급스러운 조작감을 선사하고,

운전 중 직관적인 조작이 필요한 미디어 전원,

음량 및 공조 온도, 풍량 기능은 센터 페시아에

물리 버튼으로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EV9에는 기아 최초로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SBW)가 적용돼

시동, 주행, 주차 등 순차적인 차량 이용 과정에서

고객의 직관적이고 간결한 조작을 돕습니다.

센터 콘솔은 최소화한 버튼 배치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하단부 수납함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2열 승객을 위한

컵 홀더와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는
서랍형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했습니다.

2열은 벤치 시트와 독립형 시트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시트 구성이 가능합니다.

특히 독립형 시트는 1열과 2열을 휴식 자세로 변형해

탑승객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릴랙션 시트

또는 3열을 향해 내측 180도,

측면 도어를 향해 외측 90도 회전해

실내 공간을 혁신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스위블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V9 GT-line

EV9의 대담한 디자인에 볼드함과 강인함을

더욱 강조한 터치로 GT-line만의 엣지를 더했습니다.

파워 넘치는 드라이빙을 넘어

과감하고 자유로운 에너지가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제공합니다.

  1. GT-Line 전용 프론트 범퍼
  2. GT-Line 전용 21인치 다크 실버 휠
  3. 브릿지 타입 블랙 루프랙
  4. GT-Line 전용 인테리어
  5. 디지털 사이드 미러
  6. 디지털 센터 미러
  7. 센터페시아 히든 타입 터치 버튼
  8.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편의 기능

  • 2열 스위블 시트 (6인승)
  •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6인승)
  • 3 존 독립 제어 풀오토 에어컨 & 확산형 루프 에어 벤트
  • 2세대 LED 실내조명 시스템 (밝기 조절식)
  • 후석시트 컨트롤 애프터 블로우
  • 프런트 트렁크 / 트렁크
  • 2열 틸팅형 원터치 워크인
  • 라볼릭 모션 글로브박스
  • 3열 유틸리티
  • 3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 자동 충전 과금 시스템
  • V2L(실내 / 실외)

첨단 편의 기술

  • 기아 디지털 키 2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e 하이패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지문 인증 시스템
  • 빌트인 캠 2
  • 기아 커넥트 스토어

기아 커넥트 스토어 상품 : 마이기아(MyKia), 기아 커넥트(Kia Connect) 접속 구매

  1.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2. 라이팅 패턴
  3. 스트리밍 플러스
  4. 추후 더 많은 기능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

첨단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하이빔 보조
  •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 차로 유지 보조 2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 안전 하차 보조
  •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 횡풍 안정성 제어
  •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 10 에어백

파워트레인

  • 배터리 용량 : 99.8 kWh
  • 주행거리 : 최대 501km
  • 2WD
    - 최고출력 : 150kW
    - 최대토크 : 350Nm
  • 4WD
    - 최고출력 : 283kW
    - 최대토크 : 600Nm(부스터 모드 : 700Nm)

EV9 판매가격

  • 에어 2WD : 7,337만 원
  • 에어 4WD : 7,685만 원
  • 어스 2WD : 7,816만 원
  • 어스 4WD : 8,163만 원

서울에서 에어 트림 2WD를 구매할 경우 국비 보조금 330만 원 및 계산방식에 따른 지방비 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6,92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더 많은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방의 경우를 봤을 때, 더 착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전기차 보조금 vs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드디어 2월이 되서야 2023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했습니다. 2023년 물가 상승으로 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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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금액, 수량, 조건, 기타 정보는 다음에서 지역 검색하여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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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9 GT-line : 3분기 중 출시 예정

EV9 제원 및 성능

기아 EV9 2WD 4WD
전장(mm) 5010 5010 ~ 5015
전폭(mm) 1980
전고(mm) 1755 1755 ~ 1780
~축거(mm) 3100
무게(kg) 2425 2050 ~ 2610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 멀티 링크
엔진 150kW 전기 모터 283kW 전기모터
변속기 자동
구동방식 후륜구동 사륜구동
배터리 용량(kWh) 99.8
주행거리(km) 501 443 ~ 445
최고 출력(마력) 201 379
최대 토크(Nm) 350 700
최고 속도(km/h) - -
제로백(초) - 5.3 ~ 6
전비(km/kWh) 4.2 3.8
앞 적재공간(L) -
뒤 적재공간(L) -
가격(만 원) 에어 : 7,337
어스 : 7,816
에어 : 7,685
어스 : 8,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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