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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4 현대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출시

by 닥다이 2023.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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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5월 3일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F/L),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24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갖춰

기아 K5에게 빼앗긴 국내 중형 세단 1위

자리를 탈환할 것으로 관심받는 모델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디 엣지는 SDV 기반의

편의 사양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많이 적용했습니다.

스포츠 세단 느낌의 날렵한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을 확장해 줄 대형 세단급

수준의 고급 편의사양,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등을 통해 기본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끌어올린 것이

포인트입니다.

외관 디자인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한층 세련되고 날렵한 외관과

넓은 공간감의 실내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 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부여합니다.

최근 그랜저 및 코나에서 보여준 디자인으로

앞으로 현대차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줍니다.

후면부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인상을 갖췄습니다.

이어 H 형상의 수평형 램프인 H 라이트로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안정적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측면부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보여 줍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하면서

섬세한 하이테크 디테일을 더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의 감성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석과 센터패시아까지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이 하나로 쭉 이어져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줍니다.

 

대시보드에 적용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우드 패턴 가니쉬는 실내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며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기어 노브를 스티어링 휠로 옮긴

전자식 변속 칼럼으로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첨단 편의 사양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ccNC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 디지털 키 2
  • 빌트인 캠 2
  • 현대 카페이
  • 애프터 블로우
  •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 후석 승객 알림
  • 운전자 자세 메모리 시스템
  •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개의 스피커가 적용)
  •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이중접합 차음 유리 및 자외선 차단 윈드실드
  •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시동/결제)
  • 뒷면 전동식 커튼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 안전 하차 경고(SEW)
  •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 후측방 모니터(BVM)
  • 9 에어백 시스템
  • 2열 승객 알림
  • 후측방 모니터
  •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엔진
    - 최고출력 : 152 PS
    - 최대토크 : 19.2 kgf·m
    - 복합연비 : 20.1 km/ℓ
  • 전기모터
    - 최고출력 : 38 kW
    - 최대토크 : 205 Nm
  • 엔진 + 모터 최고출력 : 195마력
  • 회생제동 시스템
  • e-Comfort Drive : e-Ride Gen2
  • e-Dynamic Drive : e-핸들링, e-Traction, e-EHA(e-긴급 회피 조향 성능 보조)
  • 로드·윈드 노이즈 최소화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판매가격

  • 프리미엄 : 3,162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529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891만 원

제원 및 성능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2.0 HEV
전장(mm) 4910
전폭(mm) 1860
전고(mm) 1445
축거(mm) 2840
무게(kg) 1550 ~ 158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엔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엔진 + 전기 모터
변속기 자동 6단
구동방식 전륜구동
배기량(CC) 1999
최고 출력(ps) 195
최대 토크(kg.m) 19.2
최고 속도(km/h) -
제로백(초) -
연비(km/l) 17.1 ~ 19.3
가격(만 원)
프리미엄 : 3,162
익스클루시브 : 3,529
인스퍼레이션 : 3,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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