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 개선 모델 2023 제네시스 G70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이 한층 민첩하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함께 5월 19일
상품성 개선 모델 2023 G70을 출시했습니다.
2023 제네시스 G70 특징
- 2.5 터보 신규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기본화
- 터치타입 공조 및 프레임리스 룸 미러 적용 등 실내 기능성과 디테일 강화
- 앞 좌석 통풍·뒷좌석 열선 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 기본 적용 및 신규 사양 추가
G70는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인
캐릭터를 강조하는 외장 디자인과
운전자의 즐거움에 집중한 실내 공간을 갖춘
고성능 세단입니다.
외관 디자인
기요셰 패턴을 각인한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을 적용해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또한 18인치 리얼 스틸 그레이 휠,
19인치 다크 그레이 매트 휠 등 신규 디자인의 휠과
바트나 그레이, 카와 블루 등 신규 외장 컬러를 추가해
스포티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전면부
제네시스 윙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과
날개 형상을 닮은 두 줄의 쿼드램프가 적용되어
당당하고 대범한 G70 고유의 캐릭터를 표현합니다.
또한 크레스트 그릴 높이를 쿼드램프보다
낮게 구성하여 당장에라도 뛰쳐나갈 듯한
역동적 캐릭터를 표현했습니다.
측면부
우수한 F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롱후드, 쇼트 오버행, 낮은 루프의
완벽한 후륜구동 비율을 표현했습니다.
공력 CD를 향상한 사이드 펜더 벤트를 적용하여
늘씬하고 깨끗한 동시에 역동적인
고급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 FR : Front engine Rear wheel drive
* CD : Coefficient Drag
후면부
제네시스 엠블럼의 날개를 형상화한 쿼드램프와
심플한 바디컬러 영역 위에 브랜드명
GENESIS 텍스트를 적용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기능적인 요소 및 센서류들을 하단에 배치하여
전반적으로 깨끗한 상단부와 테크니컬 한 하단부로
구성했습니다.
실내 디자인
운전석은 철저하게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구성을 자랑합니다.
운전석에 앉는 순간부터 원활한 조작과
제어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제네시스는 터치식 공조디스플레이,
프레임리스 룸미러, 신규 엠블럼과
가죽을 적용한 스티어링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조하고, 멀티펑션 스위치,
도어&콘솔 가니쉬 패턴, 에어벤트,
컵홀더, 스마트 키 등에 기능성 디자인과
디테일을 더해 럭셔리 세단의
섬세한 인테리어 감성을 실현했습니다.
제네시스 전용 GUI가 적용된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넓은 시야 감을 확보하고 무선 업데이트(OTA),
발레 모드, 카페이 등을 지원합니다.
나파 가죽과 섬세한 스티치,
리얼 알루미늄 소재의 정교한 마감이
운전자의 오감을 자극합니다.
G70의 생동감 넘치는 실내 레이아웃은
드라이빙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한 차원 높입니다.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포그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포레스트 블루/바닐라 베이지 투톤 등을
추가로 운영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제네시스 G70 스포츠 정보
첨단 편의 기능
-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12.3인치 클러스터
- 제네시스 카페이
- 음성 인식 차량 제어
- NOTA
- 뮤직 스트리밍(지니/멜론)
-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 터치타입 공조 패널
- 빌트인 캠
- 제네시스 디지털 키 2 터치
- 렉시콘 15 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고성능 항균&콤비 필터
- C타입 USB 충전 단자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 스마트폰 무선 충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안전 기능
- 고속도로주행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차로이탈방지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 후측방충돌방지보조
-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 안전 하차 경고
- 후진 가이드 램프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지능형 헤드램프
- 10 에어백 시스템
파워트레인
- 가솔린 2.5 터보 엔진(신규)
- 최고출력 : 304ps
- 최대토크 : 43.0 kgfㆍm - 가솔린 3.3 터보
- 최고출력 : 370ps
- 최대토크 : 52.0 kgfㆍm -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 전자제어 서스펜션
- AWD 시스템
판매 가격
- 가솔린 2.5 터보 : 4,315만 원
- 가솔린 2.5 터보 AWD : 4,565만 원
- 가솔린 3.3 터보 : 4,815만 원
- 가솔린 3.3 터보 AWD : 5,065만 원
제원 및 성능
제네시스 G70 | 가솔린 2.5 터보 | 가솔린 3.3 터보 |
전장(mm) | 4685 | |
전폭(mm) | 1850 | |
전고(mm) | 1400 | |
축거(mm) | 2835 | |
무게(kg) | RWD : 1660 AWD : 1725 |
RWD : 1725 AWD : 1795 |
엔진 | 2.5 T-GDi | 3.3 T-GDi |
변속기 | 자동 8단 | |
구동 방식 | RWD AW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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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cc) | 2497 | 3342 |
최고 출력(마력) | 304 | 370 |
최대 토크(kg.m) | 43 | 52 |
최고 속도(km/h) | - | - |
제로백(초) | - | - |
연비(km/l) | RWD : 11.2 AWD : 10.6 |
RWD : 9.4 AWD : 8.8 |
가격(만원) | RWD : 4315 AWD : 4565 |
RWD : 4825 AWD : 50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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