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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4 현대 쏘나타 N라인 풀체인급 페이스리프트 출시

by 닥다이 2023.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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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고성능 모델 N라인 출시 가솔린 2.5 터보 탑재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국내 중형 세단의 상징이었던 현대 쏘나타가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로

다시 K5를 제치고 1위의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4월 20일 2024 현대 쏘나타를 출시하며,

고성능 모델 2024 쏘나타 N 라인도 출시합니다.

2024 현대 쏘나타 N라인은 기존보다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안전사양을 갖췄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N라인은 기본 모델보다

강력한 동력성능함께 벨로스터 N을 통해

선보였던 고성능 N의 주행 특화 사양을

적용함으로써 차별화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구현해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해

더 업그레이드 성능의 N라인만의 차별화를

보여줍니다.

 

쏘나타는 기존 모델에 녹아 있는 현대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한층 세련되고 날렵한 외관과 넓은 공간감의

실내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외관 디자인

전면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하나로 합쳐진 통합형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주간주행등은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 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디자인해 미래적인 감성을

부여합니다.

N라인의 스포티한 감성을 위해 범퍼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감성이 더 돋보입니다.

후면부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로 역동적인 인상과

범퍼의 역동적인 직선과 면의 디자인과

크롬으로 포인트를 준 리어 립 같은 디자인,

듀얼 머플러는 스포티한 모습의 느낌이

동급 중형 세단 최고의 디자인을 보입니다.

측면부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차량이 금방이라도
튀어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를 보여 줍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하면서

섬세한 하이테크 디테일을 더해

프리미엄 세단의 감성을 구현했습니다.

최초로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센터패시아까지

내비게이션 화면이 하나로 쭉 이어져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줍니다.

 

대시보드에 적용된 카본 무늬 가니쉬는

기존 모델의 우드 패턴보다 젊은 감성으로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며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하고, 스티어링 휠로 옮긴

전자식 변속 칼럼으로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첨단 편의 사양

  •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ccNC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 디지털 키 2
  • 빌트인 캠 2
  • 현대 카페이
  • 애프터 블로우
  •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 후석 승객 알림
  • 운전자 자세 메모리 시스템
  •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개의 스피커가 적용)
  •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이중접합 차음 유리 및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 안전 하차 경고(SEW)
  •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 후측방 모니터(BVM)
  • 9 에어백 시스템
  • 2열 승객 알림
  • 후측방 모니터
  •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쏘나타 N라인 2.5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
  •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
  • 최고출력 : 290마력
  • 최대토크 : 43.0 kgf·m의
  • 연비 : 11.1km/l
  • 제로백 : 6.5초

쏘나타 N라인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 최고출력 : 180 PS
    - 최대토크 :27.0 kgf·m
    - 복합연비 : 13.5 km/ℓ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 최고출력 : 160 PS
    - 최대토크 : 20.0 kgf·m
    - 복합연비 : 12.6 km/ℓ

N라인 특화 사양

  1. 런치 컨트롤 (Launch Control) : 출발 시 최적의 성능으로 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 정지 상태에서 발진 시 엔진 토크 및 클러치를 제어하여 가속 시간을 최소화, 최대 발진 성능을 구현
  2.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Active Sound Design)
  3. N 파워 쉬프트 (N Power Shift) : 가속 중 상향 변속 시 엔진 토크 저감 최소화와 유압 제어 최적화를 통해 에너지 손실 최소화 가속 성능을 향상, 변속 시 힘 있게 밀어주는 느낌을 구현해 펀 드라이빙을 완성
  4. 레브 매칭 (REVolution Matching) : 주행 중 다운 변속 시 엔진 RPM을 변속 인풋 RPM과 일치시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구현.
  5. 스포츠 튜닝 샤시

쏘나타 N라인 판매가격

  • 2.5 가솔린 터보 : 3893만 원
  • 1.6 가솔린 터보 : 3691만 원
  • 2.0 가솔린 : 3623만 원

제원 및 성능

쏘나타 디 엣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전장(mm) 4910
전폭(mm) 1860
전고(mm) 1445
축거(mm) 2840
무게(kg) 1610
1490 ~ 1540 1475 ~ 152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엔진 스마트스트림 2.5 가솔린 터보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변속기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 자동 8단 자동 6단
구동방식 전륜구동
배기량(CC) 2497 1598 1999
최고 출력(ps) 290 180 160
최대 토크(kg.m) 43 27 20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11.1 12~13.5 11.7~12.6
가격(만 원)
3893 3691 3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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