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청북도 진천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지원 규모, 금액, 지원 기간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조정과 함께
국가보조금과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수 및
세부내용이 결정됐습니다.
2023년 충청북도 진천군 전기차 보조금은
보급 대수는 238대입니다.
승용 198대 + 화물 140대 = 238대
충북 진천 전기차 보급대수 및 신청기간
충청북도 진천군 | 전체 | 일반 대상 | 우선순위 대상 | 법인, 택배 및 운송사업 |
택시 및 중소기업생산 |
신청 기간 | 2월 15일 ~ 예산 소진 시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
보급대수 |
238대 |
194대 | 34대 | 76대 | 34대 |
일반 승용 전기차 | 198대 |
138대 | 20대 | 법인 : 20대 | 20대 |
초소형 전기차 |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140대 | 56대 | 14대 | 법인 : 28대 택배 : 28대 |
14대 |
경형 전기 화물차 |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충북 진천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충청북도 진천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기준 | |
신청 기간 | 2월 15일 ~ 예산 소진 시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신청 대상 | 개인, 개인사업자 :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전부터 진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법인, 기관 :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전부터 진천군에 주소를 둔 법인⸱기관 외국인 :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전부터 진천군에 주소를 둔 국내체류기간(2년 이상)이 남은재외국민 및 국내영주권자(F-5)비자 * 군인 등 특수한 경우 거주기간 요건을 충족할 수 없는 불가피한 상황을 증빙할 경우 예외 적용 |
우선순위 대상 | 취약계층(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상이ㆍ독립유공자, 소상공인 등) 다자녀(3인이상)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구매자(택시, 노후 경유차를 전기차로 대체 구매) 우선 지원 |
신청 필수 조건 | - 구매 지원신청서 제출 전 전기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위탁제공 동의, 보조금 지급 취소 또는 환수사항, 보조금 지급신청 유의사항 등 확인 및 서명 - 자동차 최초등록 사용본거지를 “진천군”으로 등록 -자격부여로 결정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신청 |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제외대상 | - 전기자동차 제작․수입사가 자사 차량을 구매 시(단 K-EV100 참여 제작ㆍ수입사, 리스ㆍ렌트용 구매는 제외) - 연구기관이 시험․연구를 목적으로 구매 시 - 동일 개인이 2년(의무운행기간)내에 2대 이상의 동일 차종(예시 : 승용차간,화물차간) 차량을 구매 시 * (승용·승합) 2년 / (화물) 5년, ’23년 전기차보조금 업무처리지침 시행 전 구매지원건에 대해서도 소급적용 * 단, 교통사고나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보조금 지원받아 구매한 전기차를 폐차한 경우는 2년 의무운행기간이 경과하지 않았더라도 보조금 지원 가능 |
보조금 지원 수량 | 1대/1세대 1대/1사 * 개인 사업장의 경우 개인(대표자)과 사업장으로 이중 신청할 수 없음 |
보조금 지원 대상 선정 방법 | 출고ㆍ등록순 |
문의처 | 진천군 환경에너지과 |
차종별 재지원 제한기간
구 분 | 일반 승용 | 초소형 승용 | 소형 화물 | 경형ㆍ초소형 화물 | 승합 |
개인ㆍ(개인)사업자 | 2년 | 5년 | 2년 | ||
법인 | 2년 | 제한없음 | 5년 | 제한없음 | |
공공기관 | 제한없음 |
제출서류 :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 공통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서, 동의서
- 개인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반드시 포함)
- 법인, 기업체 등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 외국인 : 재외국인, 영주권자, 거소 사실확인서 등 증빙서류
- 지역거점사업 : 사업계획서, 사업 참여 신청서, 차량 제조사 확인서 등
우선 대상자 증빙서류
- 차상위 이하 계층 : 차상위 계층 증명서
- 기초생활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장애인 : 장애인 등록증, 복지카드 등
- 상이‧독립유공자 : 국가유공자증
- 소상공인: 소상공인 증명서
- 다자녀 : 가족관계 증명서 (18세 미만의 자녀 3명)
-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 차량취득세, 등록세 및 자동차세 과세내역 증빙
- 택시 : 택시사업자 면허증, 자동차등록증
- 택배 : 화물사업차 운송사업 허가증, 사업자 등록증
- 노후 경유차 폐차 말소자 :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
- 어린이통합차량 : 어린이통학차량신고필증
충북 진천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충청북도 진천군 | 전체 | 전기차 국고 보조금 |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
일반 승용 전기차 | ~ 1360만 원 |
~ 680만 원 | ~ 680만 원 |
초소형 전기차 | 800만 원 |
350만 원 | 450만 원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 1900만 원 | ~ 1200만 원 | ~ 700만 원 |
소형 특수 전기 화물차 | ~ 2312만 원 | ~ 1460만 원 | ~ 852만 원 |
경형 전기 화물차 | 1350만 원 | 900만 원 | 450만 원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825만 원 | 550만 원 | 275만 원 |
중형 전기 승합차 | ~ 1억 원 | ~ 5000만 원 | ~ 5000만 원 |
충청북도 진천 추가 보조금
국 비 추가 보조금
-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 추가 지원
- 초소형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추가 지원
- 화물 : 소상공인, 차상위 이하 계층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30% 지원
- 도심 내 영업용, 단거리 교통수단 등 지역거점사업 : 초소형 전기승용차 또는 초소형 전기화물차를 활용, 지역 거점사업 추진 시 국비 50만 원 지원
- 전기택시 승용차 : 국비 200만 원 지원
- 어린이통학버스 : 1대당 국비 500만 원
충청북도 진천군 전기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승용
구분 | 제조‧ 수입사 |
차 종 | 가중연비 (km/kWh) |
가중거리 (km) |
계 | 국비 (만원) |
지방비(만원) | ||
소계 | 도비 | 시군비 | |||||||
승용 승용 |
현대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18인치 | 5.7 | 515.0 | 1,360 | 680 | 680 | 272 | 408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20인치 | 4.9 | 436.3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18인치 | 5.3 | 478.8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20인치 | 4.6 | 408.0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6 스탠다드 2WD 18인치 | 5.9 | 353.3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 4.9 | 449.0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 5.0 | 452.3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20인치 | 4.6 | 407.8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5 2WD 스탠다드 19인치 | 4.9 | 329.5 | 1,356 | 678 | 678 | 271 | 407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19인치 | 4.6 | 410.0 | 1,360 | 680 | 680 | 272 | 408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20인치 | 4.2 | 383.3 | 1,310 | 655 | 655 | 262 | 393 | ||
아이오닉5 AWD 스탠다드 19인치 | 4.7 | 309.3 | 1,306 | 653 | 653 | 261 | 392 | ||
Electrified GV70 AWD 19인치 | 4.4 | 394.3 | 674 | 337 | 337 | 135 | 202 | ||
Electrified GV70 AWD 20인치 | 4.2 | 365.3 | 644 | 322 | 322 | 129 | 193 | ||
G80 Electrified | 4.2 | 427.5 | 674 | 337 | 337 | 135 | 202 | ||
GV60 스탠다드 2WD 19인치 | 5.0 | 456.5 | 680 | 340 | 340 | 136 | 204 | ||
GV60 스탠다드 AWD 19인치 | 4.4 | 396.8 | 674 | 337 | 337 | 135 | 202 | ||
GV60 스탠다드 AWD 20인치 | 4.2 | 379.0 | 652 | 326 | 326 | 130 | 196 | ||
GV60 퍼포먼스 AWD 21인치 | 3.9 | 354.5 | 622 | 311 | 311 | 124 | 187 | ||
|
|||||||||
기아 | EV6 스탠다드 2WD 19인치 | 5.5 | 369.5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롱레인지 2WD 20인치 | 4.8 | 436.5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롱레인지 4WD 20인치 | 4.5 | 400.3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롱레인지 2WD 19인치 | 5.2 | 473.8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롱레인지 4WD 19인치 | 4.9 | 447.0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스탠다드 4WD 19인치 | 5.2 | 352.5 | 1,360 | 680 | 680 | 272 | 408 | ||
니로 플러스 | 5.2 | 383.0 | 1,360 | 680 | 680 | 272 | 408 | ||
The all-new Kia Niro EV | 5.0 | 378.8 | 1,360 | 680 | 680 | 272 | 408 | ||
EV6 GT | 3.8 | 334.3 | 608 | 304 | 304 | 122 | 182 | ||
BMW | IX3 | 3.8 | 331.5 | 586 | 293 | 293 | 117 | 176 | |
MINI SE | 4.4 | 169.5 | 1,114 | 557 | 557 | 223 | 334 | ||
I4 eDrive 40 | 4.3 | 414.8 | 652 | 326 | 326 | 130 | 196 | ||
I4 M50 | 3.9 | 362.5 | 602 | 301 | 301 | 120 | 181 | ||
한국GM | 볼트 EV | 4.9 | 378.8 | 1,280 | 640 | 640 | 256 | 384 | |
볼트 EUV | 5.1 | 372.0 | 1,280 | 640 | 640 | 256 | 384 | ||
스텔란티스코리아 | DS3 CROSSBACK E-TENSE | 4.8 | 257.5 | 918 | 459 | 459 | 184 | 275 | |
Peugeot e-2008 SUV GT | 4.5 | 243.5 | 876 | 438 | 438 | 175 | 263 | ||
Peugeot e-2008 SUV | 4.8 | 257.5 | 918 | 459 | 459 | 184 | 275 | ||
Peugeot e-208 | 5.1 | 262.3 | 968 | 484 | 484 | 194 | 290 | ||
테슬라 | Model 3 RWD | 5.4 | 384.0 | 520 | 260 | 260 | 104 | 156 | |
Model 3 Long Range | 5.4 | 506.0 | 520 | 260 | 260 | 104 | 156 | ||
Model 3 Performance | 4.9 | 463.9 | 520 | 260 | 260 | 104 | 156 | ||
Model Y RWD | 5.3 | 331.6 | 520 | 260 | 260 | 104 | 156 | ||
Model Y Long Range | 5.2 | 491.4 | 520 | 260 | 260 | 104 | 156 | ||
Model Y Performance | 4.7 | 434.5 | 520 | 260 | 260 | 104 | 156 | ||
벤츠 코리아 |
EQA 250 (MY22-2) | 3.8 | 284.0 | 546 | 273 | 273 | 109 | 164 | |
EQA 250 (MY22-1) | 3.7 | 278.1 | 536 | 268 | 268 | 107 | 161 | ||
EQB 300 4MATIC (5인승) | 3.8 | 290.9 | 550 | 275 | 275 | 110 | 165 | ||
EQB 300 4MATIC (7인승) | 3.8 | 290.9 | 550 | 275 | 275 | 110 | 165 | ||
쌍용 | 코란도 E-motion | 4.7 | 293.3 | 1216 | 608 | 608 | 243 | 365 | |
폴스타오토 모티브 |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 4.4 | 384.8 | 976 | 488 | 488 | 195 | 293 | |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 3.6 | 313.3 | 402 | 201 | 201 | 80 | 121 | ||
|
|||||||||
볼보 | C40 Recharge twin | 3.8 | 329.8 | 424 | 212 | 212 | 85 | 127 | |
XC40 Recharge twin | 3.6 | 313.5 | 406 | 203 | 203 | 81 | 122 | ||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 3.8 | 331.3 | 506 | 253 | 253 | 101 | 152 |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Premium | 3.8 | 331.3 | 506 | 253 | 253 | 101 | 152 | ||
폭스바겐 ID.4 Pro | 4.4 | 375.8 | 1120 | 560 | 560 | 224 | 336 | ||
스마트솔루션즈 | EV Z | 5.6 | 145.9 | 944 | 472 | 472 | 189 | 283 | |
초소형 | 대창모터스 | DANIGO | 7.4 | 64.2 | 800 | 350 | 450 | 180 | 270 |
마이브 | 마이브 M1 | 5.6 | 55.9 | 800 | 350 | 450 | 180 | 270 | |
쎄보모빌리티 | CEVO-C SE | 6.1 | 72.5 | 800 | 350 | 450 | 180 | 270 | |
CEVO-C SE VAN | 6.1 | 72.5 | 800 | 350 | 450 | 180 | 270 |
화물
종류 | 제조‧수입사 | 차 종 | 연 료 소비율 (Wh/km‧kg) |
주행 거리 (km) |
계 | 국비 (만원) |
지방비(만원) | ||
소계 | 도비 | 시군비 | |||||||
소형 | 현대 | 포터 II 일렉트릭(2022년) | 0.267 | 220.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포터 II 일렉트릭(2023년) | 0.267 | 220.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
기아 | 봉고Ⅲ 전기차 | 0.268 | 220.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
한신 | 플러스2.0 | 0.676 | 183.0 | 1,026 | 648 | 378 | 76 | 302 | |
제이스 모빌리티(주) |
이티밴 (22MY) | 0.231 | 216.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
이티밴 (23MY) | 0.231 | 216.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
이티4밴(23MY) | 0.294 | 216.0 | 1,868 | 1,180 | 688 | 138 | 550 | ||
파워프라자 | 봉고3ev피스 | 0.456 | 88.6 | 849 | 536 | 313 | 63 | 250 | |
봉고3ev피스더블캡 | 0.679 | 85.0 | 692 | 437 | 255 | 51 | 204 | ||
대창모터스 | 다니고밴 | 0.447 | 144.1 | 1,241 | 784 | 457 | 91 | 366 | |
다니고C | 0.338 | 214.0 | 1,761 | 1,112 | 649 | 130 | 519 | ||
다니고C2 | 0.327 | 148.0 | 1,439 | 909 | 530 | 106 | 424 | ||
이브이 케이엠씨 |
MASADA 2밴 | 0.227 | 158.0 | 1,780 | 1,124 | 656 | 131 | 525 | |
MASADA 4밴 | 0.272 | 158.0 | 1,623 | 1,025 | 598 | 120 | 478 | ||
MASADA 픽업 | 0.226 | 143.0 | 1,707 | 1,078 | 629 | 126 | 503 | ||
MASADA 3세대 2밴 | 0.227 | 158.0 | 1,780 | 1,124 | 656 | 131 | 525 | ||
MASADA 3세대 4밴 | 0.272 | 158.0 | 1,623 | 1,025 | 598 | 120 | 478 | ||
㈜GS글로벌 | T4K | 0.333 | 246.0 | 1,900 | 1,200 | 700 | 140 | 560 | |
비바모빌리티 | 비바(밴) | 0.381 | 173 | 1,476 | 932 | 544 | 109 | 435 | |
브라보 | 0.465 | 153 | 1,270 | 802 | 468 | 94 | 374 | ||
젤라 | 0.363 | 184 | 1,561 | 986 | 575 | 115 | 460 | ||
㈜제인모터스 | 칼마토EV1톤 내장탑차 | 0.404 | 85 | 789 | 498 | 291 | 58 | 233 | |
이엔플러스 | 이엔플러스 EV1톤 롱바디트럭 | 0.295 | 199 | 1,598 | 1,009 | 589 | 118 | 471 | |
이엔1톤 롱바디카고 | 0.311 | 189 | 1,518 | 959 | 559 | 112 | 447 | ||
|
|||||||||
소형 특수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49.9km) | 0.785 | 149.9 | 1,667 | 1,053 | 614 | 123 | 491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86.1km) | 0.422 | 186.1 | 2,092 | 1,321 | 771 | 154 | 617 |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봉고) | 0.327 | 200.0 | 2,312 | 1,460 | 852 | 170 | 682 |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포터) | 0.332 | 197.0 | 2,286 | 1,444 | 842 | 168 | 674 | ||
기아 | 봉고 전기차 냉동탑차 | 0.325 | 181.0 | 2,217 | 1,400 | 817 | 163 | 654 | |
봉고 전기차 저상형 냉동탑차 | 0.325 | 181.0 | 2,217 | 1,400 | 817 | 163 | 654 | ||
경인모터스 | 경인1톤 전기 냉동탑차 | 0.344 | 171.0 | 1,822 | 1,151 | 671 | 134 | 537 | |
㈜오텍 | 오텍 무시동 전기 냉동탑차(봉고) | 0.420 | 165.0 | 1,984 | 1,253 | 731 | 146 | 585 | |
경형 | 파워프라자 | 라보ev피스 | 1,350 | 900 | 450 | 90 | 360 | ||
초소형 | 대창모터스 | 다니고3 | 825 | 550 | 275 | 55 | 220 | ||
다니고3 픽업 | 825 | 550 | 275 | 55 | 220 | ||||
디피코 | 포트로 탑S(HMT-250TS) | 825 | 550 | 275 | 55 | 220 | |||
포트로-픽업S (HMT-250PS) | 825 | 550 | 275 | 55 | 220 | ||||
㈜진우에스엠씨 | 포텐스 | 825 | 550 | 275 | 55 | 220 | |||
스마트솔루션즈 | D2C | 825 | 550 | 275 | 55 | 220 | |||
D2P | 825 | 550 | 275 | 55 | 220 | ||||
마스타전기차 | MASTA VAN | 825 | 550 | 275 | 55 | 220 | |||
MASTA HIM | 825 | 550 | 275 | 55 | 220 |
승합 - 중형
제조‧수입사 | 차 종 | 연 료 소비율 (Wh/km‧kg) |
주행 거리 (km) |
차량 규모 (m) |
국비 (만원) |
지방비(만원) | ||
소계 | 도비 | 시군비 | ||||||
현대자동차 | 카운티 일렉트릭 (2023년) | 0.075 | 303.40 | 7.71 | 4,834 | 4,834 | 967 | 3,867 |
카운티 일렉트릭 (마을버스 2023년) | 0.071 | 338.30 | 7.71 | 5,000 | 5,000 | 1,000 | 4,000 | |
카운티 일렉트릭 (어린이운송용 33인승 V2) | 0.091 | 250.00 | 7.71 | 4,052 | 4,052 | 810 | 3,242 | |
에디슨모터스㈜ | SMART8.7 | 0.069 | 376.80 | 8.635 | 4,308 | 4,308 | 862 | 3,446 |
㈜GS글로벌 | NEW BYD eBUS-7 | 0.094 | 252.00 | 7.11 | 2,894 | 2,894 | 579 | 2,315 |
비바모빌리티 | 브이버스60 | 0.099 | 303.00 | 5.96 | 3,211 | 3,211 | 642 | 2,569 |
이비온 | E6 (JL618S) | 0.096 | 268.00 | 6.01 | 2,362 | 2,362 | 472 | 1,890 |
한차 | GREENWAY720 | 0.078 | 344.00 | 7.25 | 4,530 | 4,530 | 906 | 3,624 |
주의 내용
- 위장전입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신청하여 지급받은 경우에는 보조금을 환수
- 3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 또는 지원대상자 선정 이후 타 차종이나 연식 변경 차량으로 변경 불가
- 보조금을 받은 자는 「대기환경보전법」시행규칙 제79조의4 제1항에 따른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 준수
- 의무운행기간 내 해당 차량을 매도하는 경우 그 매수자에게 적법절차에 따라 잔여 의무운행기간에 관한 권리의무를 승계할 수 있음
- 의무운행기간 내 수출·폐차로 인한 자동차 등록 말소 시에는 진천군의 사전 승인 필요 - 의무 운행기간 내 차량등록 말소 시에는 진천군의 사전 승인 필요
- 의무 운행기간을 충족하지 못하고 차량등록 말소할 경우 원칙적으로 보조금 환수하되, 교통사고 등 불가피한 경우 예외 가능
- 다만, 폐차시 보험사 등으로부터 보상받은 금액이(차량보상금) 구매 당시 자부담을 초과하는 경우 차액을 환수 조치하되 운행기간에 따라 관련 지침의 환수율에 의거 환수 - 차량 인도 후 등록 시 차량구매자의 주민등록 상 동일 세대원(가족)에 한해 공동명의 등록 가능
- 차량 공동명의를 할 경우 차량등록증 상에 대표 주민등록번호가 등재되는 소유주가 보조금 지원대상 자격을 만족하여야 함
- 보조금 지급대상자 이외 부당지원 예방을 위해 구매자의 동일 세대원 이외 세대가 다른가족, 지인, 법인 및 단체와의 공동 명의 불가
운행기간별 보조금 환수율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3 | 70 |
3 ~ 6 | 65 |
6 ~ 9 | 60 |
9 ~ 12 | 55 |
12 ~ 15 | 50 |
15 ~ 18 | 40 |
18 ~ 21 | 30 |
21 ~ 24 | 20 |
수출을 목적 등록 말소 경우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6 | 70 |
6 ~ 12 | 65 |
12 ~ 18 | 60 |
18 ~ 24 | 55 |
24 ~ 30 | 50 |
30 ~ 36 | 40 |
36 ~ 48 | 30 |
48 ~ 60 | 20 |
2023 전기차 보조금 국고 보조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