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지원 규모, 금액, 지원 기간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조정과 함께
국가보조금과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수 및
세부내용이 결정됐습니다.
2023년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은
보급 대수는 154대입니다.
승용 85대 + 화물 68대 + 승합 1대 = 154대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급대수 및 신청기간
강원도 평창군 | 전체 | 일반 대상 | 우선순위 대상 | 택배 및 운송사업 |
택시 및 중소기업생산 |
신청 기간 | 2월 20일 ~ 12월 13일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
보급대수 |
154대 | 106대 | 17대 | 14대 | 17대 |
일반 승용 전기차 | 85대 | 67대 | 9대 | - | 9대 |
초소형 전기차 |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68대 | 38대 | 8대 | 14대 | 8대 |
경형 전기 화물차 |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
전기 승합차 | 1대 | 1대 |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기준 | |
신청 기간 | 2월 20일 ~ 12월 13일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신청 대상 | 개인 :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개인사업자, 법인, 기관 : 접수일 기준 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법인⸱기관 외국인 :접수일 기준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국내체류기간(2년 이상)이 남은재외국민 및 국내영주권자(F-5)비자 * 본사,공장,지점 중 1개소가 거주조건에 해당할 경우 * 개인택시 등 개인영업용 차량의 경우 거주조건에 해당하는 사업장 소재지를 사용본거지로 등록해야 함. * 다만, 군인 등 특수한 경우 거주기간 요건을 충족할 수 없는 불가피한 상황을 증빙할 경우 예외 적용 가능 |
우선순위 대상 | - 취약계층 : 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상이독립 유공자, 소상공인 - 다자녀(만 18세 미만 자녀 3인 이상) 가구(한 가구당 한 차량만 우선순위 해당) - 생애 첫 차 구매자 - ‘23. 1. 1. 이후 말소 완료된 경유차를 전기차로 대체 구매하는 자(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 군 내 산업단지에 위치한 사업장(당해 구입 예정 최초 1대에 한하여 우선순위 배정) |
신청 필수 조건 | ❍ 전기자동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위탁 제공, 보조금 지급 유의사항 동의자 ❍ 최초등록(“자동차등록증 상의 신조차량”) 사용본거지를 평창군으로 한정 ❍ 보조금 지급 시까지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는 자 |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제외대상 | • 전기자동차 제작·수입사가 자사 차량을 구매인 경우 • 연구기관이 시험·연구를 목적으로 구매인 경우 • 개인 사업자의 경우 개인(대표)과 사업자로 이중신청인 경우 • 최초등록지가 평창군이 아니거나 등록증상의 신조차량이 아닌 경우 • 재지원제한기간(승용·승합 2년, 화물 5년)내 동일 차종 차량 구매인 경우 |
보조금 지원 수량 | 1대 * 2대이상 지원 시 민간보조(환경공단)로 신청 |
보조금 지원 대상 선정 방법 | 출고·등록순 |
문의처 | 평창군 환경위생과![]() |
제출서류 :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 공통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서, 동의서
- 개인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반드시 포함)
- 법인, 기업체 등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 외국인 : 재외국인, 영주권자, 거소 사실확인서 등 증빙서류
- 지역거점사업 : 사업계획서, 사업 참여 신청서, 차량 제조사 확인서 등
우선 대상자 증빙서류
- 차상위 이하 계층 : 차상위 계층 증명서
- 기초생활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장애인 : 장애인 등록증, 복지카드 등
- 상이‧독립유공자 : 국가유공자증
- 소상공인: 소상공인 확인서
- 다자녀 : 가족관계 증명서 (18세 미만의 자녀 3명)
-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 차량취득세, 등록세 및 자동차세 과세내역 증빙
- 택시 : 택시사업자 면허증, 자동차등록증
- 택배 : 화물사업차 운송사업 허가증, 사업자 등록증
- K-EV100 참여업체 및 친환경 차구 매목 표제 대상 기업 : 확인증명서
- 노후 경유차 폐차 말소자: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노후경유차 관련 신차 구매지원 대상자가 신청한 경우 노후경유차 폐차지원 대상자 확정 통보서, 자동차 말소 등록 사실 증명서 포함)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조금 2023년
강원도 평창군 | 전체 | 전기차 국고 보조금 |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
일반 승용 전기차 | ~ 1040만 원 |
~ 680만 원 | ~ 360만 원 |
초소형 전기차 | 610만 원 |
350만 원 | 260만 원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 1900만 원 | ~ 1200만 원 | ~ 700만 원 |
소형 특수 전기 화물차 | ~ 2158만 원 | ~ 1460만 원 | ~ 698만 원 |
경형 전기 화물차 | 1700만 원 | 900만 원 | 800만 원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1090만 원 | 550만 원 | 540만 원 |
중형 전기 승합차 | ~ 8200만 원 | ~ 5000만 원 | ~ 3200만 원 |
대형 전기 승합차 | ~ 1억 2600만 원 | ~ 7000만 원 | ~ 5600만 원 |
강원도 평창 추가 보조금
국 비 추가 보조금
-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 추가 지원
- 초소형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추가 지원
- 화물 : 소상공인, 차상위 이하 계층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30% 지원
- 도심 내 영업용, 단거리 교통수단 등 지역거점사업 : 초소형 전기승용차 또는 초소형 전기화물차를 활용, 지역 거점사업 추진 시 국비 50만 원 지원
- 전기택시 승용차 : 국비 200만 원 지원
- 어린이통학버스 : 1대당 국비 500만 원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종별 2023 전기차 보조금
승용
제조‧ 수입사 |
차 종 | 보조금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스탠다드 2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스탠다드 19인치 | 1,036 | 678 | 99 | 259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20인치 | 1,001 | 655 | 96 | 250 | |
아이오닉5 AWD 스탠다드 19인치 | 998 | 653 | 96 | 249 | |
아이오닉6 기본형 RWD 18인치 (CE1-EV-G7A-ST2-18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AWD 20인치 (CE1-EV-G7A-EX4-20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AWD 18인치 (CE1-EV-G7A-EX4-18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RWD 20인치 (CE1-EV-G7A-EX2-20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RWD 18인치 (CE1-EV-G7A-EX2-18D) |
1,040 | 680 | 100 | 260 | |
Electrified GV70 AWD 19인치 | 515 | 337 | 49 | 129 | |
Electrified GV70 AWD 20인치 | 492 | 322 | 47 | 123 | |
G80 Electrified | 515 | 337 | 49 | 129 | |
GV60 스탠다드 2WD 19인치 | 520 | 340 | 50 | 130 | |
GV60 스탠다드 AWD 19인치 | 515 | 337 | 49 | 129 | |
GV60 스탠다드 AWD 20인치 | 498 | 326 | 48 | 124 | |
GV60 퍼포먼스 AWD 21인치 | 475 | 311 | 45 | 119 | |
|
|||||
기아 | EV6 스탠다드 2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EV6 롱레인지 2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4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2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4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스탠다드 4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니로 플러스 | 1,040 | 680 | 100 | 260 | |
The all-new Kia Niro EV | 1,040 | 680 | 100 | 260 | |
EV6 GT | 464 | 304 | 44 | 116 | |
BMW | IX3 | 448 | 293 | 43 | 112 |
MINI SE | 851 | 557 | 81 | 213 | |
I4 eDrive 40 | 498 | 326 | 48 | 124 | |
I4 M50 | 460 | 301 | 44 | 115 | |
한국GM | 볼트 EV | 978 | 640 | 94 | 244 |
볼트 EUV | 978 | 640 | 94 | 244 | |
스텔란티스코리아 | DS3 CROSSBACK E-TENSE | 702 | 459 | 68 | 175 |
Peugeot e-2008 SUV GT | 669 | 438 | 64 | 167 | |
Peugeot e-2008 SUV | 702 | 459 | 68 | 175 | |
Peugeot e-208 | 740 | 484 | 71 | 185 | |
테슬라 | Model 3 RWD | 397 | 260 | 38 | 99 |
Model 3 Long Range | 397 | 260 | 38 | 99 | |
Model 3 Performance | 397 | 260 | 38 | 99 | |
Model Y RWD | 397 | 260 | 38 | 99 | |
Model Y Long Range | 397 | 260 | 38 | 99 | |
Model Y Performance | 397 | 260 | 38 | 99 | |
벤츠코리아 | EQA 250 (MY22-2) | 417 | 273 | 40 | 104 |
EQA 250 (MY22-1) | 409 | 268 | 39 | 102 | |
EQB 300 4MATIC (5인승) | 420 | 275 | 40 | 105 | |
EQB 300 4MATIC (7인승) | 420 | 275 | 40 | 105 | |
쌍용 | 코란도 E-motion | 929 | 608 | 89 | 232 |
폴스타오토 모티브 |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 746 | 488 | 72 | 186 |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 307 | 201 | 29 | 77 | |
|
|||||
볼보 | C40 Recharge twin | 324 | 212 | 31 | 81 |
XC40 Recharge twin | 310 | 203 | 30 | 77 | |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 386 | 253 | 37 | 96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Premium | 386 | 253 | 37 | 96 | |
폭스바겐 ID.4 Pro | 856 | 560 | 82 | 214 | |
스마트 솔루션즈 |
EV Z | 721 | 472 | 69 | 180 |
대창모터스 | DANIGO | 610 | 350 | 75 | 185 |
마이브 | 마이브 M1 | 610 | 350 | 75 | 185 |
쎄보모빌리티 | CEVO-C SE | 610 | 350 | 75 | 185 |
CEVO-C SE VAN | 610 | 350 | 75 | 185 |
화물
종류 | 제작‧수입사 | 차 종 | 국도비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소형 | 현대자동차 | 포터 II 일렉트릭(2022년) | 1,900 | 1,200 | 200 | 500 |
현대자동차 | 포터 II 일렉트릭(2023년) | 1,900 | 1,200 | 200 | 500 | |
기아자동차 | 봉고Ⅲ 전기차 | 1,900 | 1,200 | 200 | 500 | |
한신자동차 | 플러스2.0 | 1,348 | 648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밴 (22MY) | 1,900 | 1,200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밴 (23MY) | 1,900 | 1,200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4밴(23MY) | 1,880 | 1,180 | 200 | 500 | |
파워프라자 | 봉고3ev피스 | 1,236 | 536 | 200 | 500 | |
파워프라자 | 봉고3ev피스더블캡 | 1,137 | 437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밴 | 1,484 | 784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C | 1,812 | 1,112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C2 | 1,609 | 909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2밴 | 1,824 | 1,124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4밴 | 1,725 | 1,025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픽업 | 1,778 | 1,078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3세대 2밴 | 1,824 | 1,124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3세대 4밴 | 1,725 | 1,025 | 200 | 500 | |
㈜GS글로벌 | T4K | 1,900 | 1,200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비바(밴) | 1,632 | 932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브라보 | 1,502 | 802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젤라 | 1,686 | 986 | 200 | 500 | |
㈜제인모터스 | 칼마토EV1톤 내장탑차 | 1,198 | 498 | 200 | 500 | |
이엔플러스 | 이엔플러스 EV1톤 롱바디트럭 | 1,709 | 1,009 | 200 | 500 | |
이엔플러스 | 이엔1톤 롱바디카고 | 1,659 | 959 | 200 | 500 | |
|
||||||
소형 특수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49.9km) | 1,751 | 1,053 | 206 | 492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86.1km) | 2,019 | 1,321 | 206 | 492 |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봉고) | 2,158 | 1,460 | 206 | 492 |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포터) | 2,142 | 1,444 | 206 | 492 | |
기아자동차 | 봉고 전기차 냉동탑차 | 2,098 | 1,400 | 206 | 492 | |
기아자동차 | 봉고 전기차 저상형 냉동탑차 | 2,098 | 1,400 | 206 | 492 | |
경인모터스 | 경인1톤 전기 냉동탑차 | 1,849 | 1,151 | 206 | 492 | |
㈜오텍 | 오텍 무시동 전기 냉동탑차(봉고) | 1,951 | 1,253 | 206 | 492 | |
경형 | 파워프라자 | 라보ev피스 | 1,700 | 900 | 360 | 440 |
초소형 | 대창모터스 | 다니고3 | 1,090 | 550 | 160 | 380 |
대창모터스 | 다니고3 픽업 | 1,090 | 550 | 160 | 380 | |
디피코 | 포트로 탑S(HMT-250TS) | 1,090 | 550 | 160 | 380 | |
디피코 | 포트로-픽업S (HMT-250PS) | 1,090 | 550 | 160 | 380 | |
㈜진우에스엠씨 | 포텐스 | 1,090 | 550 | 160 | 380 | |
스마트솔루션즈 | D2C | 1,090 | 550 | 160 | 380 | |
스마트솔루션즈 | D2P | 1,090 | 550 | 160 | 380 | |
마스타전기차 | MASTA VAN | 1,090 | 550 | 160 | 380 | |
마스타전기차 | MASTA HIM | 1,090 | 550 | 160 | 380 |
승합 - 중형
제작‧수입사 | 차 종 | 보조금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자동차 | 카운티 일렉트릭 (2023년) | 8,034 | 4,834 | 960 | 2,240 |
카운티 일렉트릭 (마을버스 2023년) | 8,200 | 5,000 | 960 | 2,240 | |
카운티 일렉트릭 (어린이운송용 33인승 V2) |
7,252 | 4,052 | 960 | 2,240 | |
에디슨모터스㈜ | SMART8.7 | 7,508 | 4,308 | 960 | 2,240 |
㈜GS글로벌 | NEW BYD eBUS-7 | 6,094 | 2,894 | 960 | 2,240 |
비바모빌리티 | 브이버스60 | 6,411 | 3,211 | 960 | 2,240 |
이비온 | E6 (JL618S) | 5,562 | 2,362 | 960 | 2,240 |
한차 | GREENWAY720 | 7,730 | 4,530 | 960 | 2,240 |
승합 - 대형
제작‧수입사 | 차 종 | 보조급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자동차 | 일렉시티 타운 | 12,325 | 6,725 | 1,680 | 3,920 |
일렉시티 (3 PACK) | 12,487 | 6,887 | 1,680 | 3,920 | |
일렉시티 (4 PACK V1)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4 PACK V2)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이층버스 | 17,500 | 11,9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굴절버스 | 15,275 | 9,675 | 1,680 | 3,920 | |
에디슨모터스 | SMART 110(260kWh) | 11,555 | 5,955 | 1,680 | 3,920 |
SMART 110E(347kWh) | 11,930 | 6,330 | 1,680 | 3,920 | |
SMART 110E(260kWh) | 11,877 | 6,277 | 1,680 | 3,920 | |
SMART9.3 | 10,590 | 4,990 | 1,680 | 3,920 | |
우진산전 | 아폴로 900 전기버스 | 10,020 | 4,420 | 1,680 | 3,920 |
아폴로1100전기버스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이엠코리아 | 에픽시티 | 10,590 | 4,990 | 1,680 | 3,920 |
피라인 모터스 |
HYPERS(H) | 10,737 | 5,137 | 1,680 | 3,920 |
HYPERS1609HN | 11,593 | 5,993 | 1,680 | 3,920 | |
HYPERS1609N | 11,642 | 6,042 | 1,680 | 3,920 | |
HYPERS1611N | 11,220 | 5,620 | 1,680 | 3,920 | |
HYPERS1612N | 10,590 | 4,990 | 1,680 | 3,920 | |
HYPERS1609 | 10,743 | 5,143 | 1,680 | 3,920 | |
HYPERS1609H | 11,172 | 5,572 | 1,680 | 3,920 | |
HYPERS1611 | 10,711 | 5,111 | 1,680 | 3,920 | |
HYPERS1612 | 9,493 | 3,893 | 1,680 | 3,920 | |
한 차 | GREENWAY1100 | 10,994 | 5,394 | 1,680 | 3,920 |
GREENWAY1100A | 11,858 | 6,258 | 1,680 | 3,920 | |
|
|||||
비바모빌리티 | 브이버스120 | 10,290 | 4,690 | 1,680 | 3,920 |
브이버스90N | 9,887 | 4,287 | 1,680 | 3,920 | |
브이버스110-B | 9,846 | 4,246 | 1,680 | 3,920 | |
범한자동차 | E-SKY11(270kWh) | 12,434 | 6,834 | 1,680 | 3,920 |
E-SKY11(350kWh) | 10,589 | 4,989 | 1,680 | 3,920 | |
E-SKY9(281kWh) | 10,578 | 4,978 | 1,680 | 3,920 | |
E-STAR8 V1 | 9,865 | 4,265 | 1,680 | 3,920 | |
E-STAR11 | 10,590 | 4,990 | 1,680 | 3,920 | |
E-STAR12i | 10,590 | 4,990 | 1,680 | 3,920 | |
티에스에코 에너지 |
일레누스 TS1100-2 | 12,410 | 6,810 | 1,680 | 3,920 |
일레누스 TS900 | 12,051 | 6,451 | 1,680 | 3,920 | |
에스에이피 | 리오네(LIONNE) | 10,290 | 4,690 | 1,680 | 3,920 |
아이즘(IZM) | 10,290 | 4,690 | 1,680 | 3,920 | |
엘페(ELFE) | 9,988 | 4,388 | 1,680 | 3,920 | |
이온모터스 | 시티라이트 | 9,220 | 3,620 | 1,680 | 3,920 |
시티라이트 II | 10,461 | 4,861 | 1,680 | 3,920 | |
시티라이트9 | 10,590 | 4,990 | 1,680 | 3,920 | |
태영티엔티 | GD11 | 8,457 | 2,857 | 1,680 | 3,920 |
GS글로벌 | NEW BYD eBUS-12 | 10,590 | 4,990 | 1,680 | 3,920 |
아이버스 | 아이버스어린이운송차 (IBUS110E-39) (2022년) |
11,327 | 5,727 | 1,680 | 3,920 |
재일홀딩스 | 그린타운400 | 9,446 | 3,846 | 1,680 | 3,920 |
주의 내용
- 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차의 구매자는「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79조의 4 제1항에 따른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 준수(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5년간의 의무운행기간)
- 의무운행기간 내 해당 차량을 매도하는 경우 전기자동차 판매 승인 신청서(별지 제8호 서식), 전기자동차 판매사유서(별지 제9호 서식)를 평창군에 제출하여 반드시 승인을 득하여야 함.
- 의무운행기간 내 해당 차량을 매도하는 경우 그 매수자에게 적법절차에 따라 잔여 의무운행기간에 관한 권리의무를 승계할 수 있음.
- 다만 강원도 지역 외 거주민에게 양도, 양수될 경우 국비를 제외한 지방비 보조금 반납 시행
* 단, 소유주가 사망하여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제외
- 의무운행기간 내 강원도 외 지역 주민과 공동명의로 소유주가 바뀔 경우 지방비 보조금 반납 시행 ※아래 표ㅎ의 회수요율 및 공동 소유권 비율 적용
- 보조금 지급된 차량을 양수한 자는 의무운행기간 이행을 의무적으로 준수하여야 하나, 추후 의무운행기간 내 지방비를 환수한 차량을 말소하여 보조금을 환수해야 할 경우 지방비는 제외
- 의무운행기간 내 보조금을 받아 구입한 차량을 양도, 양수할 경우, 본인 부담 금액보다 높은 가격으로 차량 매도 시 부당이득 발생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의무운행기간 내 수출, 폐차로 인한 자동차 등록 말소 시에는 평창군의 사전 승인을 득하여야 하며, 아래 운행기간별 보조금 환수율에 따라 보조금(국비+지방비)을 환수함.(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별표 21의 2의 사용기간 및 요율 적용)
- 추가 구매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 택시는 택시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만 매매를 하여야 하며, 부득이하게 면허가 없는 자에게 매매하는 경우 추가보조금에 대해 운행기간별 회수요율에 따라 환수함. - 의무운행기간 내 차량 등록 말소 시에는 평창군의 사전 승인 필요
- 의무운행기간을 충족하지 못하고 차량 등록 말소할 경우 원칙적으로 보조금(국비+지방비)을 전액 또는 운행기간별 회수요율에 따라 환수하되, 교통사고나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인 경우 예외 가능
- 다만, 폐차 시 보험사 등으로부터 보상받은 금액이(차량 보상금에 한함) 최초 구매 당시 자부담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환수 조치하되, 운행기간에 따라 아래 표의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초과하여 환수하지 않음. - 차량등록증 내 보조금 구입 대상 차량 및 양도, 양수, 말소 등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관련부서에 변동내용 통보
- 보조금 지급 완료 전 명의이전, 타인과 공동명의 등록 등 기존 승인 내용과 변경될 경우 보조금 지급 불가
- 출고기한, 대상자 선정 이후 지급신청 기한 등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이 아닌 공고문을 기준으로 함.
- 지원신청서 및 지급신청서의 일부분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는 원안의 글자를 알 수 있도록 해당 글자의 중앙에 가로로 두 선을 그어 삭제하거나 수정하고, 삭제하거나 수정한 사람이 그곳에 서명이나 날인해야 함.
- 자동차 제작·수입사의 사정으로 대량의 차량 출고지연이 발생하여 사업대상자 선정이 취소된 자가 추가 사업 공고에 동일 건으로 재신청할 경우 강원도의 결정에 따라 우선순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 시행 중인 공고의 잔여물량이 있고 신청기간이 미도래 했을 경우도 재신청 시 우선순위 부여 가능
운행기간별 보조금 환수율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3 | 70 |
3 ~ 6 | 65 |
6 ~ 9 | 60 |
9 ~ 12 | 55 |
12 ~ 15 | 50 |
15 ~ 18 | 40 |
18 ~ 21 | 30 |
21 ~ 24 | 20 |
수출을 목적 등록 말소 경우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6 | 70 |
6 ~ 12 | 65 |
12 ~ 18 | 60 |
18 ~ 24 | 55 |
24 ~ 30 | 50 |
30 ~ 36 | 40 |
36 ~ 48 | 30 |
48 ~ 60 | 20 |
2023 전기차 보조금 국고 보조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전기차 보조금 vs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드디어 2월이 되서야 2023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했습니다. 2023년 물가 상승으로 인한
yj-forever.tistory.com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자동자 소식/전기차 보조금'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동차 소식 : 신차, 페이스리프트, 전기차, 캠핑카, 전자제품, 수소차, 전기차 보조금, 수소차 보조금 정보
yj-forev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