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지원 규모, 금액, 지원 기간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조정과 함께
국가보조금과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수 및
세부내용이 결정됐습니다.
2023년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은
보급 대수는 154대입니다.
승용 85대 + 화물 68대 + 승합 1대 = 154대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급대수 및 신청기간
강원도 평창군 | 전체 | 일반 대상 | 우선순위 대상 | 택배 및 운송사업 |
택시 및 중소기업생산 |
신청 기간 | 2월 20일 ~ 12월 13일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
보급대수 |
154대 | 106대 | 17대 | 14대 | 17대 |
일반 승용 전기차 | 85대 | 67대 | 9대 | - | 9대 |
초소형 전기차 |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68대 | 38대 | 8대 | 14대 | 8대 |
경형 전기 화물차 |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
전기 승합차 | 1대 | 1대 |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 보조금 2023년 기준 | |
신청 기간 | 2월 20일 ~ 12월 13일 우선순위, 택배, 중소기업생산 물량 : ~ 9월 30일 택시 : ~ 6월 30일 |
신청 대상 | 개인 :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개인사업자, 법인, 기관 : 접수일 기준 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법인⸱기관 외국인 :접수일 기준90일 전부터 평창군에 주소를 둔 국내체류기간(2년 이상)이 남은재외국민 및 국내영주권자(F-5)비자 * 본사,공장,지점 중 1개소가 거주조건에 해당할 경우 * 개인택시 등 개인영업용 차량의 경우 거주조건에 해당하는 사업장 소재지를 사용본거지로 등록해야 함. * 다만, 군인 등 특수한 경우 거주기간 요건을 충족할 수 없는 불가피한 상황을 증빙할 경우 예외 적용 가능 |
우선순위 대상 | - 취약계층 : 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상이독립 유공자, 소상공인 - 다자녀(만 18세 미만 자녀 3인 이상) 가구(한 가구당 한 차량만 우선순위 해당) - 생애 첫 차 구매자 - ‘23. 1. 1. 이후 말소 완료된 경유차를 전기차로 대체 구매하는 자(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 군 내 산업단지에 위치한 사업장(당해 구입 예정 최초 1대에 한하여 우선순위 배정) |
신청 필수 조건 | ❍ 전기자동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위탁 제공, 보조금 지급 유의사항 동의자 ❍ 최초등록(“자동차등록증 상의 신조차량”) 사용본거지를 평창군으로 한정 ❍ 보조금 지급 시까지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는 자 |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제외대상 | • 전기자동차 제작·수입사가 자사 차량을 구매인 경우 • 연구기관이 시험·연구를 목적으로 구매인 경우 • 개인 사업자의 경우 개인(대표)과 사업자로 이중신청인 경우 • 최초등록지가 평창군이 아니거나 등록증상의 신조차량이 아닌 경우 • 재지원제한기간(승용·승합 2년, 화물 5년)내 동일 차종 차량 구매인 경우 |
보조금 지원 수량 | 1대 * 2대이상 지원 시 민간보조(환경공단)로 신청 |
보조금 지원 대상 선정 방법 | 출고·등록순 |
문의처 | 평창군 환경위생과 |
제출서류 :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 공통 :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서, 동의서
- 개인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반드시 포함)
- 법인, 기업체 등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 외국인 : 재외국인, 영주권자, 거소 사실확인서 등 증빙서류
- 지역거점사업 : 사업계획서, 사업 참여 신청서, 차량 제조사 확인서 등
우선 대상자 증빙서류
- 차상위 이하 계층 : 차상위 계층 증명서
- 기초생활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장애인 : 장애인 등록증, 복지카드 등
- 상이‧독립유공자 : 국가유공자증
- 소상공인: 소상공인 확인서
- 다자녀 : 가족관계 증명서 (18세 미만의 자녀 3명)
-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 차량취득세, 등록세 및 자동차세 과세내역 증빙
- 택시 : 택시사업자 면허증, 자동차등록증
- 택배 : 화물사업차 운송사업 허가증, 사업자 등록증
- K-EV100 참여업체 및 친환경 차구 매목 표제 대상 기업 : 확인증명서
- 노후 경유차 폐차 말소자: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노후경유차 관련 신차 구매지원 대상자가 신청한 경우 노후경유차 폐차지원 대상자 확정 통보서, 자동차 말소 등록 사실 증명서 포함)
강원도 평창 전기차 보조금 2023년
강원도 평창군 | 전체 | 전기차 국고 보조금 |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
일반 승용 전기차 | ~ 1040만 원 |
~ 680만 원 | ~ 360만 원 |
초소형 전기차 | 610만 원 |
350만 원 | 260만 원 |
|
|||
소형 전기 화물차(1톤) | ~ 1900만 원 | ~ 1200만 원 | ~ 700만 원 |
소형 특수 전기 화물차 | ~ 2158만 원 | ~ 1460만 원 | ~ 698만 원 |
경형 전기 화물차 | 1700만 원 | 900만 원 | 800만 원 |
초소형 전기 화물차 | 1090만 원 | 550만 원 | 540만 원 |
중형 전기 승합차 | ~ 8200만 원 | ~ 5000만 원 | ~ 3200만 원 |
대형 전기 승합차 | ~ 1억 2600만 원 | ~ 7000만 원 | ~ 5600만 원 |
강원도 평창 추가 보조금
국 비 추가 보조금
-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 추가 지원
- 초소형 승용 :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20% 추가 지원
- 화물 : 소상공인, 차상위 이하 계층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30% 지원
- 도심 내 영업용, 단거리 교통수단 등 지역거점사업 : 초소형 전기승용차 또는 초소형 전기화물차를 활용, 지역 거점사업 추진 시 국비 50만 원 지원
- 전기택시 승용차 : 국비 200만 원 지원
- 어린이통학버스 : 1대당 국비 500만 원
강원도 평창군 전기차종별 2023 전기차 보조금
승용
제조‧ 수입사 |
차 종 | 보조금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아이오닉6 롱레인지 2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롱레인지 A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스탠다드 2WD 18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롱레인지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2WD 스탠다드 19인치 | 1,036 | 678 | 99 | 259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5 AWD 롱레인지 20인치 | 1,001 | 655 | 96 | 250 | |
아이오닉5 AWD 스탠다드 19인치 | 998 | 653 | 96 | 249 | |
아이오닉6 기본형 RWD 18인치 (CE1-EV-G7A-ST2-18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AWD 20인치 (CE1-EV-G7A-EX4-20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AWD 18인치 (CE1-EV-G7A-EX4-18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RWD 20인치 (CE1-EV-G7A-EX2-20D) |
1,040 | 680 | 100 | 260 | |
아이오닉6 항속형 RWD 18인치 (CE1-EV-G7A-EX2-18D) |
1,040 | 680 | 100 | 260 | |
Electrified GV70 AWD 19인치 | 515 | 337 | 49 | 129 | |
Electrified GV70 AWD 20인치 | 492 | 322 | 47 | 123 | |
G80 Electrified | 515 | 337 | 49 | 129 | |
GV60 스탠다드 2WD 19인치 | 520 | 340 | 50 | 130 | |
GV60 스탠다드 AWD 19인치 | 515 | 337 | 49 | 129 | |
GV60 스탠다드 AWD 20인치 | 498 | 326 | 48 | 124 | |
GV60 퍼포먼스 AWD 21인치 | 475 | 311 | 45 | 119 | |
|
|||||
기아 | EV6 스탠다드 2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EV6 롱레인지 2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4WD 20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2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롱레인지 4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EV6 스탠다드 4WD 19인치 | 1,040 | 680 | 100 | 260 | |
니로 플러스 | 1,040 | 680 | 100 | 260 | |
The all-new Kia Niro EV | 1,040 | 680 | 100 | 260 | |
EV6 GT | 464 | 304 | 44 | 116 | |
BMW | IX3 | 448 | 293 | 43 | 112 |
MINI SE | 851 | 557 | 81 | 213 | |
I4 eDrive 40 | 498 | 326 | 48 | 124 | |
I4 M50 | 460 | 301 | 44 | 115 | |
한국GM | 볼트 EV | 978 | 640 | 94 | 244 |
볼트 EUV | 978 | 640 | 94 | 244 | |
스텔란티스코리아 | DS3 CROSSBACK E-TENSE | 702 | 459 | 68 | 175 |
Peugeot e-2008 SUV GT | 669 | 438 | 64 | 167 | |
Peugeot e-2008 SUV | 702 | 459 | 68 | 175 | |
Peugeot e-208 | 740 | 484 | 71 | 185 | |
테슬라 | Model 3 RWD | 397 | 260 | 38 | 99 |
Model 3 Long Range | 397 | 260 | 38 | 99 | |
Model 3 Performance | 397 | 260 | 38 | 99 | |
Model Y RWD | 397 | 260 | 38 | 99 | |
Model Y Long Range | 397 | 260 | 38 | 99 | |
Model Y Performance | 397 | 260 | 38 | 99 | |
벤츠코리아 | EQA 250 (MY22-2) | 417 | 273 | 40 | 104 |
EQA 250 (MY22-1) | 409 | 268 | 39 | 102 | |
EQB 300 4MATIC (5인승) | 420 | 275 | 40 | 105 | |
EQB 300 4MATIC (7인승) | 420 | 275 | 40 | 105 | |
쌍용 | 코란도 E-motion | 929 | 608 | 89 | 232 |
폴스타오토 모티브 | Polestar 2 Long range single motor | 746 | 488 | 72 | 186 |
Polestar 2 Long range dual motor | 307 | 201 | 29 | 77 | |
|
|||||
볼보 | C40 Recharge twin | 324 | 212 | 31 | 81 |
XC40 Recharge twin | 310 | 203 | 30 | 77 | |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 386 | 253 | 37 | 96 |
아우디 Q4 Sportback e-tron 40 Premium | 386 | 253 | 37 | 96 | |
폭스바겐 ID.4 Pro | 856 | 560 | 82 | 214 | |
스마트 솔루션즈 |
EV Z | 721 | 472 | 69 | 180 |
대창모터스 | DANIGO | 610 | 350 | 75 | 185 |
마이브 | 마이브 M1 | 610 | 350 | 75 | 185 |
쎄보모빌리티 | CEVO-C SE | 610 | 350 | 75 | 185 |
CEVO-C SE VAN | 610 | 350 | 75 | 185 |
화물
종류 | 제작‧수입사 | 차 종 | 국도비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소형 | 현대자동차 | 포터 II 일렉트릭(2022년) | 1,900 | 1,200 | 200 | 500 |
현대자동차 | 포터 II 일렉트릭(2023년) | 1,900 | 1,200 | 200 | 500 | |
기아자동차 | 봉고Ⅲ 전기차 | 1,900 | 1,200 | 200 | 500 | |
한신자동차 | 플러스2.0 | 1,348 | 648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밴 (22MY) | 1,900 | 1,200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밴 (23MY) | 1,900 | 1,200 | 200 | 500 | |
제이스 모빌리티㈜ | 이티4밴(23MY) | 1,880 | 1,180 | 200 | 500 | |
파워프라자 | 봉고3ev피스 | 1,236 | 536 | 200 | 500 | |
파워프라자 | 봉고3ev피스더블캡 | 1,137 | 437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밴 | 1,484 | 784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C | 1,812 | 1,112 | 200 | 500 | |
대창모터스 | 다니고C2 | 1,609 | 909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2밴 | 1,824 | 1,124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4밴 | 1,725 | 1,025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픽업 | 1,778 | 1,078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3세대 2밴 | 1,824 | 1,124 | 200 | 500 | |
이브이케이엠씨 | MASADA 3세대 4밴 | 1,725 | 1,025 | 200 | 500 | |
㈜GS글로벌 | T4K | 1,900 | 1,200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비바(밴) | 1,632 | 932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브라보 | 1,502 | 802 | 200 | 500 | |
비바모빌리티 | 젤라 | 1,686 | 986 | 200 | 500 | |
㈜제인모터스 | 칼마토EV1톤 내장탑차 | 1,198 | 498 | 200 | 500 | |
이엔플러스 | 이엔플러스 EV1톤 롱바디트럭 | 1,709 | 1,009 | 200 | 500 | |
이엔플러스 | 이엔1톤 롱바디카고 | 1,659 | 959 | 200 | 500 | |
|
||||||
소형 특수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49.9km) | 1,751 | 1,053 | 206 | 492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186.1km) | 2,019 | 1,321 | 206 | 492 |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봉고) | 2,158 | 1,460 | 206 | 492 | |
일진정공 | 일진무시동전기냉동탑차(포터) | 2,142 | 1,444 | 206 | 492 | |
기아자동차 | 봉고 전기차 냉동탑차 | 2,098 | 1,400 | 206 | 492 | |
기아자동차 | 봉고 전기차 저상형 냉동탑차 | 2,098 | 1,400 | 206 | 492 | |
경인모터스 | 경인1톤 전기 냉동탑차 | 1,849 | 1,151 | 206 | 492 | |
㈜오텍 | 오텍 무시동 전기 냉동탑차(봉고) | 1,951 | 1,253 | 206 | 492 | |
경형 | 파워프라자 | 라보ev피스 | 1,700 | 900 | 360 | 440 |
초소형 | 대창모터스 | 다니고3 | 1,090 | 550 | 160 | 380 |
대창모터스 | 다니고3 픽업 | 1,090 | 550 | 160 | 380 | |
디피코 | 포트로 탑S(HMT-250TS) | 1,090 | 550 | 160 | 380 | |
디피코 | 포트로-픽업S (HMT-250PS) | 1,090 | 550 | 160 | 380 | |
㈜진우에스엠씨 | 포텐스 | 1,090 | 550 | 160 | 380 | |
스마트솔루션즈 | D2C | 1,090 | 550 | 160 | 380 | |
스마트솔루션즈 | D2P | 1,090 | 550 | 160 | 380 | |
마스타전기차 | MASTA VAN | 1,090 | 550 | 160 | 380 | |
마스타전기차 | MASTA HIM | 1,090 | 550 | 160 | 380 |
승합 - 중형
제작‧수입사 | 차 종 | 보조금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자동차 | 카운티 일렉트릭 (2023년) | 8,034 | 4,834 | 960 | 2,240 |
카운티 일렉트릭 (마을버스 2023년) | 8,200 | 5,000 | 960 | 2,240 | |
카운티 일렉트릭 (어린이운송용 33인승 V2) |
7,252 | 4,052 | 960 | 2,240 | |
에디슨모터스㈜ | SMART8.7 | 7,508 | 4,308 | 960 | 2,240 |
㈜GS글로벌 | NEW BYD eBUS-7 | 6,094 | 2,894 | 960 | 2,240 |
비바모빌리티 | 브이버스60 | 6,411 | 3,211 | 960 | 2,240 |
이비온 | E6 (JL618S) | 5,562 | 2,362 | 960 | 2,240 |
한차 | GREENWAY720 | 7,730 | 4,530 | 960 | 2,240 |
승합 - 대형
제작‧수입사 | 차 종 | 보조급합계 (만원) |
국비 (만원) |
도비 (만원) |
시비 (만원) |
현대자동차 | 일렉시티 타운 | 12,325 | 6,725 | 1,680 | 3,920 |
일렉시티 (3 PACK) | 12,487 | 6,887 | 1,680 | 3,920 | |
일렉시티 (4 PACK V1)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4 PACK V2)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이층버스 | 17,500 | 11,900 | 1,680 | 3,920 | |
일렉시티 굴절버스 | 15,275 | 9,675 | 1,680 | 3,920 | |
에디슨모터스 | SMART 110(260kWh) | 11,555 | 5,955 | 1,680 | 3,920 |
SMART 110E(347kWh) | 11,930 | 6,330 | 1,680 | 3,920 | |
SMART 110E(260kWh) | 11,877 | 6,277 | 1,680 | 3,920 | |
SMART9.3 | 10,590 | 4,990 | 1,680 | 3,920 | |
우진산전 | 아폴로 900 전기버스 | 10,020 | 4,420 | 1,680 | 3,920 |
아폴로1100전기버스 | 12,600 | 7,000 | 1,680 | 3,920 | |
이엠코리아 | 에픽시티 | 10,590 | 4,990 | 1,680 | 3,920 |
피라인 모터스 |
HYPERS(H) | 10,737 | 5,137 | 1,680 | 3,920 |
HYPERS1609HN | 11,593 | 5,993 | 1,680 | 3,920 | |
HYPERS1609N | 11,642 | 6,042 | 1,680 | 3,920 | |
HYPERS1611N | 11,220 | 5,620 | 1,680 | 3,920 | |
HYPERS1612N | 10,590 | 4,990 | 1,680 | 3,920 | |
HYPERS1609 | 10,743 | 5,143 | 1,680 | 3,920 | |
HYPERS1609H | 11,172 | 5,572 | 1,680 | 3,920 | |
HYPERS1611 | 10,711 | 5,111 | 1,680 | 3,920 | |
HYPERS1612 | 9,493 | 3,893 | 1,680 | 3,920 | |
한 차 | GREENWAY1100 | 10,994 | 5,394 | 1,680 | 3,920 |
GREENWAY1100A | 11,858 | 6,258 | 1,680 | 3,920 | |
|
|||||
비바모빌리티 | 브이버스120 | 10,290 | 4,690 | 1,680 | 3,920 |
브이버스90N | 9,887 | 4,287 | 1,680 | 3,920 | |
브이버스110-B | 9,846 | 4,246 | 1,680 | 3,920 | |
범한자동차 | E-SKY11(270kWh) | 12,434 | 6,834 | 1,680 | 3,920 |
E-SKY11(350kWh) | 10,589 | 4,989 | 1,680 | 3,920 | |
E-SKY9(281kWh) | 10,578 | 4,978 | 1,680 | 3,920 | |
E-STAR8 V1 | 9,865 | 4,265 | 1,680 | 3,920 | |
E-STAR11 | 10,590 | 4,990 | 1,680 | 3,920 | |
E-STAR12i | 10,590 | 4,990 | 1,680 | 3,920 | |
티에스에코 에너지 |
일레누스 TS1100-2 | 12,410 | 6,810 | 1,680 | 3,920 |
일레누스 TS900 | 12,051 | 6,451 | 1,680 | 3,920 | |
에스에이피 | 리오네(LIONNE) | 10,290 | 4,690 | 1,680 | 3,920 |
아이즘(IZM) | 10,290 | 4,690 | 1,680 | 3,920 | |
엘페(ELFE) | 9,988 | 4,388 | 1,680 | 3,920 | |
이온모터스 | 시티라이트 | 9,220 | 3,620 | 1,680 | 3,920 |
시티라이트 II | 10,461 | 4,861 | 1,680 | 3,920 | |
시티라이트9 | 10,590 | 4,990 | 1,680 | 3,920 | |
태영티엔티 | GD11 | 8,457 | 2,857 | 1,680 | 3,920 |
GS글로벌 | NEW BYD eBUS-12 | 10,590 | 4,990 | 1,680 | 3,920 |
아이버스 | 아이버스어린이운송차 (IBUS110E-39) (2022년) |
11,327 | 5,727 | 1,680 | 3,920 |
재일홀딩스 | 그린타운400 | 9,446 | 3,846 | 1,680 | 3,920 |
주의 내용
- 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차의 구매자는「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79조의 4 제1항에 따른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 준수(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5년간의 의무운행기간)
- 의무운행기간 내 해당 차량을 매도하는 경우 전기자동차 판매 승인 신청서(별지 제8호 서식), 전기자동차 판매사유서(별지 제9호 서식)를 평창군에 제출하여 반드시 승인을 득하여야 함.
- 의무운행기간 내 해당 차량을 매도하는 경우 그 매수자에게 적법절차에 따라 잔여 의무운행기간에 관한 권리의무를 승계할 수 있음.
- 다만 강원도 지역 외 거주민에게 양도, 양수될 경우 국비를 제외한 지방비 보조금 반납 시행
* 단, 소유주가 사망하여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제외
- 의무운행기간 내 강원도 외 지역 주민과 공동명의로 소유주가 바뀔 경우 지방비 보조금 반납 시행 ※아래 표ㅎ의 회수요율 및 공동 소유권 비율 적용
- 보조금 지급된 차량을 양수한 자는 의무운행기간 이행을 의무적으로 준수하여야 하나, 추후 의무운행기간 내 지방비를 환수한 차량을 말소하여 보조금을 환수해야 할 경우 지방비는 제외
- 의무운행기간 내 보조금을 받아 구입한 차량을 양도, 양수할 경우, 본인 부담 금액보다 높은 가격으로 차량 매도 시 부당이득 발생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의무운행기간 내 수출, 폐차로 인한 자동차 등록 말소 시에는 평창군의 사전 승인을 득하여야 하며, 아래 운행기간별 보조금 환수율에 따라 보조금(국비+지방비)을 환수함.(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별표 21의 2의 사용기간 및 요율 적용)
- 추가 구매보조금을 지급받은 전기 택시는 택시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만 매매를 하여야 하며, 부득이하게 면허가 없는 자에게 매매하는 경우 추가보조금에 대해 운행기간별 회수요율에 따라 환수함. - 의무운행기간 내 차량 등록 말소 시에는 평창군의 사전 승인 필요
- 의무운행기간을 충족하지 못하고 차량 등록 말소할 경우 원칙적으로 보조금(국비+지방비)을 전액 또는 운행기간별 회수요율에 따라 환수하되, 교통사고나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인 경우 예외 가능
- 다만, 폐차 시 보험사 등으로부터 보상받은 금액이(차량 보상금에 한함) 최초 구매 당시 자부담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차액을 환수 조치하되, 운행기간에 따라 아래 표의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초과하여 환수하지 않음. - 차량등록증 내 보조금 구입 대상 차량 및 양도, 양수, 말소 등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관련부서에 변동내용 통보
- 보조금 지급 완료 전 명의이전, 타인과 공동명의 등록 등 기존 승인 내용과 변경될 경우 보조금 지급 불가
- 출고기한, 대상자 선정 이후 지급신청 기한 등은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이 아닌 공고문을 기준으로 함.
- 지원신청서 및 지급신청서의 일부분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는 원안의 글자를 알 수 있도록 해당 글자의 중앙에 가로로 두 선을 그어 삭제하거나 수정하고, 삭제하거나 수정한 사람이 그곳에 서명이나 날인해야 함.
- 자동차 제작·수입사의 사정으로 대량의 차량 출고지연이 발생하여 사업대상자 선정이 취소된 자가 추가 사업 공고에 동일 건으로 재신청할 경우 강원도의 결정에 따라 우선순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 시행 중인 공고의 잔여물량이 있고 신청기간이 미도래 했을 경우도 재신청 시 우선순위 부여 가능
운행기간별 보조금 환수율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3 | 70 |
3 ~ 6 | 65 |
6 ~ 9 | 60 |
9 ~ 12 | 55 |
12 ~ 15 | 50 |
15 ~ 18 | 40 |
18 ~ 21 | 30 |
21 ~ 24 | 20 |
수출을 목적 등록 말소 경우
전기차 운행 기간(월) | 보조금 회수요율(%) |
~ 6 | 70 |
6 ~ 12 | 65 |
12 ~ 18 | 60 |
18 ~ 24 | 55 |
24 ~ 30 | 50 |
30 ~ 36 | 40 |
36 ~ 48 | 30 |
48 ~ 60 | 20 |
2023 전기차 보조금 국고 보조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