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자 소식

2023 코나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 코나 풀체인지

by 닥다이 2023. 1. 20.
반응형

코나 풀체인지 - 디 올 뉴 코나, 2세대 신형 모델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가 더욱 대담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풀체인지되어 2세대

모델 디 올 뉴 코나를 1월 18일 출시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은 12월 20일

최초 공개하며 현대 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디 올 뉴 코나는 2017년 출시 후 5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형 모델로, 기존 대비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갖습니다.

외관 디자인

내연기관 모델을 기본으로 하는 일반적인

신차 디자인 과정과 달리 전기차 모델부터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과 N 라인 모델에

맞춰 모습을 다듬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전면부

시선을 사로잡는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가 코나의 존재감을 부각함과 동시에

한껏 와이드한 인상을 심어주고,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굴곡은

코나의 볼륨감을 강조합니다.

측면부

날카롭게 새겨진 캐릭터 라인은 코나의

역동적이고 날렵한 자태를 배가시키며,

벨트라인부터 리어 스포일러까지 하나의

선으로 자연스레 연결된 라인은 금방이라도

앞으로 치고 나갈 것만 같은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극대화해 줍니다.

이와 함께 휠 아치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아머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 디자인은 전후면

램프와 일체형으로 통합돼 강인하면서도

코나만의 독특한 멋을 나타냅니다.

후면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형 램프를 적용해

통일감을 연출하고, 리어 스포일러와 보조

제동등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실내 디자인

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운전자 중심적으로 디자인된 조작계는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며,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는 전방 시계를

확보해 주고,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합니다.

2열에는 굴곡이 없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해

안락한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내 사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 노브 덕분에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넉넉한 수납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내 수납공간 일부에는 무드

조명을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성과 함께

감성 측면까지 고려했습니다.

편의 기능

  • ccNC
  •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2열 USB 충전 포트
  • 빌트인 캠 2
  • 디지털 키 2 터치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에코 코팅 / 애프터 블로우
  • 스포일러 통합형 보조 제동등
  •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앞 좌석 열선, 통풍 시트
  • 뒷좌석 열선 시트
  • BOSS 프리미엄 사운드(8 스피커)
  • 앰비언트 무드램프
  • 현대 카페이 / e Hi-Pass
  •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Performance

  • HTRAC(험로 주행 모드) : 전자식 AWD
  • 3세대 플랫폼
  • 윈드 노이즈 최소화 :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아웃미러 컷라인 씰 적용
  • 로드 노이즈 저감 성능 강화 : 플로어 카펫 언더 패드 적용, 후륜 멤버 부싱 적용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패들 쉬프트
  • 통합 주행 모드 / 험로 주행 모드
  • 6 에어백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LKA)
  • 운전자 주의 경고 (DAW)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 하이빔 보조 (HBA)
  • 차로 유지 보조 (LF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RCCA)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PCA)
  • 안전 하차 경고
  • 후석 승객 알림
  • 주차 거리 경고 (전방)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 8단 DCT 자동 변속기
    - 최고출력 : 198마력
    - 최대토크 : 27.0 kg·m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
    - IVT 무단 변속기
    - 최고출력 : 149마력
    - 최대토크 : 18.3 kg·m

판매 가격

  • 가솔린 1.6 터보
    - 모던 : 2537만 원
    - 프리미엄 : 2759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097만 원
    - 사륜구동 : 위 가격 +205만 원
  • 가솔린 2.0
    - 모던 : 2468만 원
    - 프리미엄 : 2690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029만 원

제원 및 성능

디 올 뉴 코나 1.6 터보
2.0 
전장(mm) 4,350
전폭(mm) 1,825
전고(mm) 1,580 ~ 1590
축거(mm) 2,660
무게(kg) 2WD : 1,405~1,420
4WD : 1,480~1,495
1,360~1,375
서스펜션(앞/뒤) 2WD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4WD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엔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스마트스트림가솔린2.0엔진
변속기 자동 8단 DCT  IVT 무단
구동방식 전륜구동
사륜구동
배기량(CC) 1,598  1999
최고 출력(hp) 198  149
최대 토크(kg.m) 27  18.3
최고 속도(km/h) - -
제로백(초) - -
연비(km/l) 2WD : 12.2~13
4WD : 11.2~11.7
13 ~ 13.6
가격 모던 : 2537만 원
프리미엄 : 2759만 원
인스퍼레이션 : 3097만 원
사륜구동 : 위 가격 +205만 원
모던 : 2468만 원
프리미엄 : 2690만 원
인스퍼레이션 : 3029만 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