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진화된 스포티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5도어 스포츠 세단 아우디 A5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입니다.
컴팩트 5 도어 스포츠 세단하면 떠오르는
차량 아우디 A5 스포트백을 소개합니다.
예전에 차 바꿀 때, 가장 먼저 염두에 두고
갖고 싶었던 차량으로 오랫동안 알아봤던
2023 아우디 A5 스포트백이 출시했습니다.
컴팩트한 쿠페형 디자인의 A5 스포트백은
아우디 A7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죠.
트렁크가 창까지 전부 오픈되는 압도적인
모습과 프레임리스 도어는 스포티한 감성과
20대 남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이제 30대가 되고, 결혼을 해 살 수 없는
차량이 되었지만, 아직도 길에서 주행하는
모습은 스포츠 세단의 유려한 라인과 감성이
한껏 드러나는 차량입니다.
또한, 주차장에서 문을 열었을 때, 짐을 빼기
위해 트렁크를 열었을때 주변의 시선을 끌어
당기는 매력이 있는 차량이죠.
현재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아쉽게도 다른
아우디 신형에서 적용되는 미래지향적인
최신 트랜드 인테리어가 미적용된 이전 세대
모델입니다.
곧 풀체인지 모델이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A5 외관 디자인
풀체인지 전 부분 변경 모델이지만 풀체인지
모델에 준하는 트랜드를 반영한 아우디
디자인으로 더욱 날렵해지고, 날카로워지고,
역동적인 외관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주하는 모든 요소에서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스포티한 개성이 묻어납니다.
스포티한 5-도어 모델의 아이콘인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여 더욱 감각적인
모습으로 진화했습니다.
전면부
균형 잡힌 비율에 역점을 둔 디자인
특징들이 곳곳에서 나타납니다.
와이드 한 공기 흡입구와 크롬 트림으로
앞모습이 더 강렬해졌습니다.
넓고 깊은 싱글프레임 그릴, 범퍼, 액센트가
포함된 넓은 공기 흡입구가 자신감 넘치는
앞모스블 완성합니다.
후면부
LED 라이트를 가로질러 연결하는 크롬
몰딩이 후면 디자인의 주요 특징입니다.
풀체인지된 아우디 다른 모델에서는 크롬
몰딩 대신 테일램프를 이어 더 넓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디퓨저를 수직으로 가로지르는 매트
알루미늄 실버 마감의 트림과 사다리꼴의
테일파이프 트림은 넓은 뒷모습을 부각해
줍니다.
측면부
스포티한 측면 라인은 중앙에 도드라진
선으로 강조합니다.
유려한 쿠페라인으로 떨어지는 스포트백의
라인은 5 도어 세단의 정석을 보이며,
스포티한 차체를 받치는 근육질 아치의
휠 하우스와 휠은 속도감과 안정성을 느끼게
하는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입니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LED 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아우디의 시그니처이자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라이트와 LED 테일램프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주어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할 뿐 아니라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A5 실내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에는 밝고 탁 트인 느낌을
극대화해 주는 요소들이 전략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수평으로 길게 이어진 송풍구는 차체의
넓은 폭을 강조해 주고,위의 크롬 몰딩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센터 콘솔은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로 보다 다양하고
고급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 : 465리터
첨단 편의 기능
- 엠비언트 라이트
- 도어 엔트리 라이트
- 전동 및 메모리 시트
- 4방향 요추지지대
-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 앞좌석/뒷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
-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
- 10.1인치 MMI 시스템
-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 파노라믹 선루프
-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 전동식 트렁크
-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 프리센스 시티
- 프리센스 프런트
- 사이드 어시스트
-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파크 어시스트
-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파워트레인
- 40 TFSI
-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 최고 출력 : 204마력
- 최대 토크 : 32.6kg.m
- 최고 속도 : 210km/h
- 제로백 : 6.8초 - 45 TFSI
-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 최고 출력 : 265마력
- 최대 토크 : 37.7kg.m
- 최고 속도 : 210km/h
- 제로백 : 5.6초 - 7단 S tronic 자동변속기
- 상시 사륜 구동
판매가격
- 40 TFSI quattro
- 기본 : 5915만 원
- Premium : 6612만 원 - 45 TFSI quattro
- Premium : 6907만 원
제원 및 성능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 40 TFSI 콰트로 | 45 TFSI 콰트로 |
전장(mm) | 4,755 ~ 4,765 |
4,765 |
전폭(mm) | 1,845 |
|
전고(mm) | 1,400 |
|
축거(mm) | 2,825 |
|
윤거 전/후(mm) | 1,581 / 1,562 |
|
무게(kg) | 1,670 | 1,685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
|
변속기 | 7단 S tronic |
|
구동 방식 | 상시 사륜구동 | |
배기량(cc) | 1984 |
1968 |
최고 출력(마력) | 204 |
265 |
최대 토크(kg.m) | 32.6 |
37.7 |
최고 속도(km/h) | 210 | |
제로백(초) | 6.8 | 5.6 |
연비(km/l) | 12.1 |
11.2 |
트렁크 용량(L) | 465 |
|
판매가격(만 원) | 기본 : 5915 Premium : 6612 |
Premium : 6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