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은 다르다. 상상 이상의 SUV BMW X5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최근 BMW X5를 기회가 돼서 타고 있는데,
확실히 다릅니다.
BMW 5시리즈 세단도 타보고, X3도 타 본
입장에서 1억 넘는 차량은 확실히 다르네요.
SUV지만, 승차감이 5시리즈 세단보다
더 좋고, 넓은 건 말할 것도 없고, 시트에
감기는 신체와 머리를 받치는 헤드레스트
모두 완벽한 차량입니다.
차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와이프가 바로
'우리 이거 살까?'라고 할 정도로 반한
차량이 BMW X5네요.
제가 맨날 포르쉐 카이엔 사자고 그렇게
부탁해도 꿈쩍도 하지 않던 와이프가 X5를
승차하고 구매를 생각할 정도입니다.
기존에 안락한 렉서스 ES300H를 갖고
있는데,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장점,
그리고 출력까지 탑승객을 사로잡는 차량
입니다.
BMW X5는 BMW의 준대형 SUV로
아우디 Q7, 벤츠 GLE, 캐딜락 XT6, 링컨
에비에이터, 포르쉐 카이엔 등 프리미엄
브랜드 SUV 중형, 준대형 라인과 경쟁하는
모델로 독일 3사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자랑하는 SUV입니다.
BMW X5는 모두 6기통 이상의 고성능
엔진이 탑재해 있고, 직렬 6기통 싱글 터보,
V8 고성능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BMW X5는 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아
강력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보는 이들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거대한 더블 키드니 그릴이 BMW X5의
강렬한 시작을 알리고, 정교하게 설계된
헤드라이트의 X 디자인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부각합니다.
혁신적인 기술은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 주행과 최상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보장합니다.
X5 외관 디자인
전면부
육각형의 키드니 그릴과 특유의 헤드라이트,
거대한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인상을 주고 블루 색상 X자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의 BMW 레이저 라이트는 강렬하게
디자인을 받쳐주고, M 범퍼가 적용된 하단
대형 에어 커튼은 강렬함에 스포티함까지
더해 BMW의 강인한 남성미를 표현합니다.
BMW 레이저 라이트는 X자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 표현이 특징이며, 기존 라이트보다
두 배 멀리, 최대 500m까지 시야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블루 색상 X자 디자인 표현과 BMW 레이저
레터링이 BMW만의 특별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측면부
앞쪽 긴 오버행과 뒤쪽의 짧은 오버행과
22인치 휠은 완벽한 비율로 입체감 있고,
강인하며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차량 키를 소지한 상태로 차량으로부터
3m 이내에 접근하면 웰컴 라이트 카펫이
작동됩니다.
웰컴 라이트 카펫은 차량 승하차 시 도어
주변을 위 사진과 같이 밝게 비춰 안정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후면부
준대형 SUV 답게 넓은 면과 입체감이
묵직하게 표현되어 듬직하고 BMW 특유의
테일램프는 입체감 있게 포인트를 살립니다.
하단 부분으로 갈수록 넓어 안정적이고,
듀얼 머플러 팁은 스포티함을 표현합니다.
X5 실내 디자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라운지는
어디서 보아도 개방적이고 넓은 공간감을
느끼게 합니다.
글라스 소재 기어봉의 디테일이 고급스러운
표현을 더하고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센터패시아, 핸들, 기어
노브는 고급스럽고 조화롭고 직관적으로
세팅되어 운전자가 조작이 편리합니다.
-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 고해상도 12.3인치 계기판과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성, 높은 시인성
-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7.0 : 손동작이나 지시어, 터치스크린, iDrive 컨트롤로 간편하게 차량 조작
- 기어 노브 : 스와로브스키와 합작하여 새롭게 디자인된 글라스 소재의 디테일 적용
그리고 고급스러운 실내를 한층 더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편안하면서도 포근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며
총 6가지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적재공간
- 두 개로 나눠진 형태의 스플릿 테일게이트는 전동식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 컴포트 액세스 기능 : 리어 범퍼 중앙 아래에서 발을 앞뒤로 움직이면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on/off
- 기본 : 650리터
- 2열 폴딩 시 : 최대 1,870리터
첨단 편의 기능
- 컴포트 액세스 시스템
- 4 존 컨트롤 오토매틱 에어 컨디셔닝
- 액티브 에어 스트림 키드니 그릴
-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7.0
-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 464W의 디지털 앰프와 9개의 채널, 16개의 스피커를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운 선율
- M 스포츠 배기 시스템
- 어댑티브 프런트 / 리어 에어 서스펜션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 액티브 측면 충돌 보호
-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 리버싱 어시스턴트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파워트레인
- 30d
-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 최고출력 : 286마력
- 최대토크 : 66.3kg.m
- 제로백 : xLine : 6.3초 | M Sport Packge : 6.1초
- 최고속도 : 235km/h - 40d
-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 최고출력 : 340마력
- 최대토크 : 71.4kg.m
- 제로백 : 5.5초
- 최고속도 : 245km/h - 40i
-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 최고출력 : 340마력
- 최대토크 : 45.9kg.m
- 제로백 : 5.5초
- 최고속도 : 243km/h - M50i
-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V8 가솔린
- 최고출력 : 530마력
- 최대토크 : 76.5kg.m
- 제로백 : 4.3초
- 최고속도 : 250km/h - 스텝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
- xDrive : 풀타임 사륜구동
X5 판매 가격
- 30d xLine 7인승 : 1억 1110만 원
- 30d M Sport 5인승 : 1억 1470만 원
- 30d M Sport 7인승 : 1억 1720만 원
- 40d Online Exclusive : 1억 2830만 원
- 40i xLine 7인승 : 1억 1610만 원
- 40i M Sport 5인승 : 1억 1,980만 원
- 40i M Sport 7인승 : 1억 2,230만 원
- M50i : 1억 5,000만 원
제원 및 성능
BMW X5 | 30d | 40d | 40i | M50i |
전장(mm) | 4920 | |||
전폭(mm) | 1970 | |||
전고(mm) | 1745 | |||
축거(mm) | 2975 | |||
무게(kg) | 2330 | 2355 | 2190 ~ 2310 | 2380 |
서스펜션(앞/뒤) | 더블 위시본 / 5링크 | |||
엔진 | I6 싱글 터보 디젤 |
I6 싱글 터보 가솔린 | V8 터보 가솔린 | |
변속기 | 자동 8단 | |||
구동방식 | 풀타임 사륜구동 | |||
배기량(CC) | 2993 | 2998 | 4395 | |
최고 출력(마력) | 286 | 340 | 340 | 530 |
최대 토크(kg.m) | 66.3 | 71.4 | 45.9 | 76.5 |
최고 속도(km/h) | 235 | 245 | 243 | 250 |
제로백(초) | xLine : 6.3 M Sport Package : 6.1 |
5.5 | 5.5 | 4.3 |
연비(km/l) | 10.7 | 10.1 | xLine : 8.1 M Sport : 8 |
6.6 |
트렁크 용량(L) | 650 / 2열 폴딩시 1870 | |||
가격(만 원) | xLine 7인승 : 1억 1,110 M Sport 5인승 : 1억 1,470 M Sport 7인승 : 1억 1,720 |
Online Exclusive : 1억 2830만 원 | xLine 7인승 : 1억 1360 M Sport 5인승 : 1억 1,720 M Sport 7인승 : 1억 2,420 |
1억 5,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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