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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3 EV6 GT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by 닥다이 2022.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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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백 3.5초 고성능 전기차 기아 EV6 GT 출시

기아 EV6 GT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기아자동차가 한국 자동차 역사상 가장

빠른 차를 출시했습니다.

10월 4일 고성능 전기차 기아 EV6 GT가

출시했습니다. 

EV6 GT는 기존 출시한 EV6의 고성능

버전으로 EV6 대비 성능 향상한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를 조합해 역대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지난해 4월 유튜브 기아 월드와이드에

공개한 400m 드래그 레이스 영상에서

EV6 GT가 폭발적인 가속 성능으로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츠 AMG GT, 포르쉐

911 타르가 4 등 고성능 슈퍼카를 앞서는

영상이 있습니다.

EV6 GT 외관 디자인

Opposites United가 느껴지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고성능 GT의

강인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도록 수직적

형상의 프론트, 리어 범퍼 로워 파츠

디자인과 21인치 GT 전용휠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EV6 GT 전면 디자인

전면부

신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적용되었으며 풍부한 볼륨에 정교하고

하이테크적인 특징을 결합함으로써 EV6

GT만의 당당한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범퍼 하단 공기 흡입구 부분을 EV6보다

더 날렵하고 역동적으로 형상화해 최첨단

느낌을 주며 색상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낮은 차체 자체가 SUV임에도 해치백 같은

느낌을 주어 차별화했습니다.

EV6 GT 측면 디자인

측면부

차체 색과 같은 색의 클래딩이 적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선사했으며, 대시보드와

테일게이트에 부착된 GT 앰블럼으로

고성능 특유의 감성을 줍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휠은 GT 모델 전용

21인치 퍼포먼스 휠과 초고성능(UHP)

타이어인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 4S가

장착돼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뒷받침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다이내믹하게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으로

CUV의 강력한 존재감을 선보입니다.

EV6 GT 후면 디자인

후면부

GT만의 차별화된 수직적인 패턴의 조형이

리어 범퍼 하단부와 스키드 플레이트에

적용되어 강인한 인상을 강조하며, GT 전용

엠블럼이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합니다.

유광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해 EV6 GT

모델의 다이내믹한 존재감을 부각하고,

범퍼 하단에 적용된 디퓨저는 전기차의

평평한 바닥을 타고 나온 공기의 유동이

최적화되도록 도와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돕습니다.

EV6 GT 실내 디자인

EV6 GT 실내 디자인

고성능 전기차의 이름에 걸맞은 EV6 GT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의

질감, 스포티한 디자인과 사운드까지
퍼포먼스를 입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하이엔드 감성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고성능 전기차의 모습입니다.

D컷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으며 GT 모드

버튼, 시트 등 실내 곳곳에 네온 컬러는

GT의 감성을 표현합니다.

EV6 GT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

  •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 : 퍼포먼스 주행 중에 운전자를 지지해주는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 전용 지오닉 패턴, 네온 컬러 포인트 등 GT만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안락함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EV6 GT의 실내 디자인 및 구성요소와

항목들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은 EV6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이므로 2023 EV6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EV6 GT 적재공간

  • 트렁크 기본 : 520리터
  • 트렁크 2열 시트 폴딩 시 : 1,300리터
  • 프렁크 : 20리터

EV6 GT 다이나믹한 퍼포먼스

  • 모노블럭 캘리퍼(전륜) & 대구경 브레이크
  • GT 전용 21인치 휠 & 네온 캘리퍼
  • 전륜 스트럿링 및 후륜 러기지 플로어 보강바로 차체 강화
  • GT 드라이브 모드 : 모터, 브레이크, 스티어링, 댐퍼, e-LSD, ESC까지 세팅을 최적화하여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다이내믹한 핸들링 및 주행을 선사합니다. 
  • 제로백 : 3.5초
  • 최고 출력 : 585마력
  • 최고 시속 : 260km
  •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 :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고속 선회 시 핸들링 성능 향상 및 구동력 손실을 보완
  •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 주행 모드에 따라 안정적인 승차감과 우수한 핸들링 성능 구현
  • 드리프트(drift) 모드

EV6 GT 적용 기술

  1.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 : 후륜과 사륜 구동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함으로써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
  2. 히트펌프 시스템 : 구동 모터 등과 같은 전장 부품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실내 난방으로 활용해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기술
  3.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 : 전방 교통 흐름 및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이용하여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
  4. i-페달(Intelligent Pedal) 모드 : 가속 페달만을 이용하여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한 주행모드(회생제동 단계인 4단계)
  5. 전·후륜 모터 RPM 독립 제어 : 눈길 및 빙판길 같은 저마찰로에서도 휠 슬립 제어 성능을 효과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회생 안정성 컨트롤(Regen Stability Control, RSC) 로직을 구현함으로써 회생제동 중 선회 시에도 안정성을 유지시키며 회생제동량을 극대화
  6. 전기차 전용 타이어
  7.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8. 순차 점등 LED 턴 시그널
  9. 지능형 헤드램프
  10. 바디 실루엣 램프 :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로 차량에 접근 시 윙 타입 스포일러에 장착된 조명이 EV6의 측면을 밝게 비춰주는 기술
  11.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12. RBM : 현대차 그룹 최초 적용, 주행에서 감속 시 회생제동량을 극대화해 경쟁차 대비 추가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동시에 일반 브레이크의 사용량을 줄이고, 전, 후륜의 회생제동 제어를 최적화해 제동 성능도 높임.

EV6 GT 기능EV6 GT 기능EV6 GT 기능

EV6 GT 첨단 편의 기능

  1.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2. 기아 디지털키
  3. 빌트인 캠
  4.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5. 자연어 음성인식 기반 복합제어
  6. 캘린더 연동
  7.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8. 카투 홈
  9. 차량 내 간편 결제
  10. 발레 모드
  11.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12.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13. 공조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 
  14. 실내 미세먼지 상태 표시
  15. USB C 타입 충전단자 
  16. 2열 시트백 리모트 폴딩
  17. 릴렉션 컴포트 시트 : 가장 편안하게 눕는 자세를 구현, 체압 분포를 최적화해 마치 무중력 공간에 있는 듯한 안락함을 선사
  18.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 800V - 18분 만에 10%에서 최대 80%까지의 초고속 충전, 4분 30초 충전으로 100km 이상(WLTP 기준) 주행이 가능
  19. V2L : 차량 외부로 220V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기능, 3.6kW의 소비전력
  20. PnC(Plug & Charge) :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자동으로 인증과 결제 절차가 진행돼 바로 충전을 시작할 수 있는 기능
  21.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EV6 GT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EV6 GT 후측방 모니터

EV6 GT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 운전자 주의 경고(DAW)
  • 지능형 헤드램프 (IFS)
  • 하이빔 보조(HBA)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 후측방 모니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 안전 하차 보조(SE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EV6 GT 파워트레인

EV6 GT 파워트레인

  • 전륜 + 후륜
    - 최고출력 : 585마력
    - 최대토크 : 75.5kgf·m
  • 전륜 모터
    - 최고출력 : 160kW
    - 최대토크 : 350Nm
  • 후륜 모터
    - 최고출력 : 270kW
    - 최대토크 : 390Nm
  • 제로백 : 3.5초
  • 최고속도 : 260km/h
  • 모터 분당 회전수(rpm) : 최고 21,000회
  • 사륜구동

EV6 판매 가격 :7200만 원(개별소비세 3.5% 및 세제혜택 기준)

2022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에 따르면 2023 EV6 GT는 5500 ~ 8500만 원 구간으로 50%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상한제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상한제 구간 안녕하세요. 전기차 전문 블로거 닥다이입니다. 올해 2021년부터 시행된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구간이 2022년에는 더 축소된다는 소식을 지난 12월 3일 환경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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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타 지자체의 차종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조건, 지원 규모, 상세 내용은 다음 카테고리에서 해당 지역을 검색 후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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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정보

 

2023 EV6 가격 보조금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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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GT 제원 및 성능

기아 EV6 GT 제원 및 성능
전장(mm) 4695
전폭(mm) 1890
전고(mm) 1545
축거(mm) 2900
무게(kg) 2160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 멀티 링크
엔진 전륜 : 160kW 전기모터
후륜 : 270kW 전기모터
변속기 자동
구동방식 사륜구동
배터리 용량(kWh) 77.4
주행거리(km) 342
최고 출력(마력) 585
최대 토크(kgf·m) 75.5
최고 속도(km/h) 260
제로백(초) 3.5
전비(km/kWh) 3.9
앞 적재공간(L) 20
뒤 적재공간(L) 기본 : 520 | 2열 시트 폴딩 시 : 1,300
가격(만 원) 7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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