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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자 소식

2023 쏘나타 N라인 가격 디자인 제원 성능 정보

by 닥다이 2022. 8. 18.

쏘나타 고성능 모델 N라인 출시 가솔린 2.5 터보 탑재, 쏘나타 라인업 완성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국내 중형 세단의 상징, 현대 쏘나타 고성능

모델 N브랜드의 디자인이 적용된, N라인

2023 쏘나타 N라인이 7월 19일 연식

변경되어 출시했습니다.

2023 현대 쏘나타 N라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더 개선된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여 역동적이고

날카롭게 디자인되어 탄생했습니다.

 

강력해진 쏘나타 N 라인의 동력성능함께

기존 벨로스터 N을 통해 선보였던 고성능

N의 주행 특화 사양을 적용함으로써 차별화

주행 감성을 구현해냈으며,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해 더 업그레이드 성능의

쏘나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 전방 차량과의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 

외관 디자인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해

공격적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부, 리어

스포일러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조화를

이룬 날렵한 후면부가 스포츠 세단의

강렬함을 전달합니다.

전면부

현대자동차 신차에 반영된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기능적인 3개의 인테이크 홀이 적용된

N라인 전용 범퍼가 장착됐습니다.

무게중심을 낮춰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프론트 윙과 N라인 엠블럼을 적용해

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후면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일러와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 맞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되어 강인하며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1.6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센슈어스 모델보다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하며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측면부

범퍼와 연결돼 차체를 스포츠카처럼 바닥과

가까운 모습을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휠 하우스, 공기 흐름을 고려하여 적용된 

에어벤트, 아웃사이드 미러와 사이드실 몰딩

등에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더 공격적인 모습입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N라인 모델답게 외관과 조회를 이뤄

스포티한 스타일링 완성하여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을 비롯한 인테리어 곳곳의 강렬한

레드 스티치 포인트로 N Line만의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탑승하는 순간 운전자를 단단하게 받쳐주는

전용 버킷 시트가 쏘나타 N Line에 고성능의

가치를 더합니다.

 

쏘나타 N라인 실내도어 트림과 센터 콘솔,

대시보드가 검은색에 가까운 진회색 가죽으로

마감됐고 빨간색 박음질이 돋보입니다.

시트는 운전자 신체를 감싸는 세미 버킷이며

스웨이드 재질이 적용되어 고급스럽습니다.

그리고 버튼식 기어 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

N 엠블럼이 감각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그 외에 실내 구성과 장치는 기존 쏘나타와

같습니다.

 

편의 기능

  •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 현대 디지털 키
  •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 빌트인 캠
  • 헤드업 디스플레이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 앰프)
  •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현대 카페이
  •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 현대 스마트센스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3세대 플랫폼
  • 9 에어백 시스템
  • 후석 승객 알림
  • 후측방 모니터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쏘나타 N라인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
  •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
  • 최고출력 : 290마력
  • 최대토크 : 43.0 kgf·m의
  • 연비 : 11.1km/l
  • 제로백 : 6.5초

N라인 특화 사양

  1. 런치 컨트롤 (Launch Control) : 출발 시 최적의 성능으로 가속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 정지 상태에서 발진 시 엔진 토크 및 클러치를 제어하여 가속 시간을 최소화, 최대 발진 성능을 구현
  2.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Active Sound Design)
  3. N 파워 쉬프트 (N Power Shift) : 가속 중 상향 변속 시 엔진 토크 저감 최소화와 유압 제어 최적화를 통해 에너지 손실 최소화 가속 성능을 향상, 변속 시 힘 있게 밀어주는 느낌을 구현해 펀 드라이빙을 완성
  4. 레브 매칭 (REVolution Matching) : 주행 중 다운 변속 시 엔진 RPM을 변속 인풋 RPM과 일치시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구현.
  5. 스포츠 튜닝 샤시

쏘나타 N라인 판매가격 : 3633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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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및 성능

쏘나타 N라인 제원 및 성능
전장(mm) 4900
전폭(mm) 1860
전고(mm) 1445
축거(mm) 2840
무게(kg) 1545
서스펜션(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엔진 스마트 스트림 G2.5T
변속기 8단 DCT
구동 방식 FWD
배기량(cc) 2497
최고 출력(마력) 290
최대 토크(kg.m) 43
최고 속도(km/h) -
제로백(초) 6.5
연비(km/l) 11.1
가격(만원) 3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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