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비전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식변경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7월 19일 국민 중형 세단
연식변경 모델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와 환경을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용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2023 쏘나타 하이브리드 특징
- 전 트림 :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신규 적용
- 프리미엄 플러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자동차 전용도로 지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등 지능형 안전 기술 기본화
- 인스퍼레이션 : 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기본화
*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 전방 차량과의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
외관 디자인
전면부
현대자동차 신차에 반영된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기능적인 인테이크 홀이 적용되며, 면을
연결한 스포티한 범퍼와 섬세하게 조각된
보석 같은 디테일의 Full LED 헤드램프의
조화는 강인하고 강렬한 모습을 완성합니다.
후면부
쿠페형 스타일을 적용해 유려한 라인과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일러와 볼륨감
있는 범퍼 라인과 싱글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되어 강인하며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측면부
쿠페형 스타일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범퍼와 연결돼 차체를 스포츠카처럼 바닥과
가까운 모습을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휠 하우스, 공기 흐름을 고려하여 적용된
에어벤트, 아웃사이드 미러와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라인을
구성합니다.
실내 디자인
효율적인 실내공간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운전자의 시야에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계되어 직관적이고,
대시보드의 수평라인을 길고 얇은 몰딩과
앰비언트 무드 램프로 표현하여 실내를 더
넓어 보이게 합니다.
편의 기능
-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 현대 디지털 키
-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 빌트인 캠
- 헤드업 디스플레이
-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 앰프)
-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현대 카페이
-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운전 보조 및 안전 기능 : 현대 스마트센스
- 차로 유지 보조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3세대 플랫폼
- 9 에어백 시스템
- 후석 승객 알림
- 후측방 모니터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엔진
- 최고출력 : 152 PS
- 최대토크 : 19.2 kgf·m
- 복합연비 : 20.1 km/ℓ - 전기모터
- 최고출력 : 38 kW
- 최대토크 : 205 Nm - 엔진 + 모터 최고출력 : 195마력
- 회생제동 시스템
판매 가격
- 모던 : 2,946만 원
- 프리미엄 플러스 : 3,205만 원
- 인스퍼레이션 : 3,706만 원
제원 및 성능
쏘나타 하이브리드 | 2.0 HEV |
전장(mm) | 4900 |
전폭(mm) | 1860 |
전고(mm) | 1445 |
축거(mm) | 2840 |
무게(kg) | 1495 ~ 1515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엔진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엔진 + 전기 모터 |
변속기 | 자동 6단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배기량(CC) | 1999 |
최고 출력(ps) | 195 |
최대 토크(kg.m) | 19.2 |
최고 속도(km/h) | - |
제로백(초) | - |
연비(km/l) | 19.1 ~ 20.1 |
가격(만 원) |
모던 : 2,946 프리미엄 플러스 : 3,205 인스퍼레이션 : 3,7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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