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현대 코나 출시 - 상품성 강화 및 모던 초이스 추가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4월 12일 2022 현대 코나를
출시해 연식변경되었습니다.
2022 코나 특징
- 스마트 :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인조가죽 시트, 앞 좌석 열선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전방 주차거리 경고, 메탈 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이 포함된 베이식 패키지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폰 프로젝션 등이 포함된 디스플레이 오디오 패키지 기본 적용
- 모던 :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주행 중 후방 뷰) 등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 기본 적용
- 모던 초이스 신설 : 모던 트림 기본 사양 + 전방 충돌 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등 지능형 안전 기술과 앞 좌석 통풍시트,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 편의 사양을 추가
- 인스퍼레이션 : 10.25인치 클러스터 기본 적용
- 앞 좌석과 뒷좌석의 각종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패밀리 패키지를 시트 플러스 1(운전석 전동시트 및 1열 통풍시트 등)과 시트플러스 2(동승석 전동시트 및 2열 열선시트 등)로 세분화하는 등 옵션 패키지를 고객 사용도가 높은 품목으로 재구성
- 모던, 모던 초이스, 인스퍼레이션의 선택 사양인 실내 컬러 패키지의 색상을 그레이에서 라이트 베이지로 변경
외관 디자인
더 뉴 코나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실루엣으로 차의 볼륨감을 살리고
더 넓어진 스탠스와 안정적인 범퍼 디자인으로
단단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닛 사이 예리한 모서리로 날렵해진 인상이
더해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전달합니다.
더 뉴 코나는 한층 세련된 감성을 입힌 DRL,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진취적인 스키드
플레이트,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렬하면서도
미래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프론트 범퍼의 양 모퉁이에 자리한 수직
구조의 에어 덕트는 공기 저항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뿐만 아니라 더 뉴 코나의 캐릭터를
시각적으로 강조합니다.
전면부
기존과 같이 선이 강렬한 DRL과 날카롭게
마무리된 후드, 강렬함이 느껴지는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미래지향적입니다.
측면부
길어진 전장으로 뚜렷한 존재감과 클래딩은
차의 앞뒤를 보호하듯 유기적으로 감싸줌과
동시에 더욱 날카롭고 조화로워진 전면부와
연결되면서 근육질 느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클래딩은 아이스하키 선수 보호구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이전 세대 모델에도 반영됬고,
이어져 반영되었습니다.
후면부
수평적 선이 강조된 테일 램프가 헤드램프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아 더 뉴
코나의 하이테크하고 미래적인 인상을
완성하고, 수평적 구조를 강조한 범퍼는
당당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기존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평적 구조가 강조되도록 센터패시아의
디테일을 다듬어 시각적으로 넓고 편안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며, 더 넓어진
10.25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새롭게
적용된 실내 무드등으로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편의 기능
-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2열 USB 충전 포트
- 빌트인 캠
- 디지털 키
- 현대 카페이
- 개인화 프로필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ISG (공회전 제한장치)
- 앞좌석 열선 / 통풍시트
- 2열 USB 충전 포트
- 뒷좌석 암레스트
- 실내 무드등
- 10.25인치 클러스터
- 10.25인치 내비게이션
- 풀 오토 에어컨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 7단 DCT 자동 변속기
- 최고출력 : 198마력
- 최대토크 : 27.0 kg·m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
- IVT 무단 변속기
- 최고출력 : 149마력
- 최대토크 : 18.3 kg·m
Performance
- 2WD 험로 주행 모드 : SNOW / MUD / SAND
- 패들 쉬프트
- 윈드 노이즈, 로드 노이즈 개선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LKA)
- 운전자 주의 경고 (DAW)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 하이빔 보조 (HBA)
- 차로 유지 보조 (LF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RCCA)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PCA)
- 안전 하차 경고
- 후석 승객 알림
- 주차 거리 경고 (전방)
판매 가격
- 가솔린 1.6 터보
- 스마트 : 2214만 원
- 모던 : 2442만 원
- 모던 초이스 : 2607만 원
- 인스퍼레이션 : 2716만 원
- 사륜구동 : 위 가격 +185만 원 - 가솔린 2.0
- 스마트 : 2144만 원
- 모던 : 2372만 원
- 모던 초이스 : 2537만 원
- 인스퍼레이션 : 2707만 원
- 사륜구동 : 위 가격 +185만 원
제원 및 성능
더 뉴 코나 | 1.6 터보 |
2.0 |
전장(mm) | 4,205 | |
전폭(mm) | 1,800 | |
전고(mm) | 1,550 ~ 1565 | |
축거(mm) | 2,600 | |
무게(kg) | 2WD : 1,335~1,370 4WD : 1,415~1,450 |
2WD : 1,300~1,335 4WD : 1,380~1,415 |
서스펜션(앞/뒤) | 2WD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4WD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엔진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 스마트스트림가솔린2.0엔진 |
변속기 | 자동 7단 DCT | IVT 무단 |
구동방식 | 전륜구동 사륜구동 |
|
배기량(CC) | 1,598 | 1999 |
최고 출력(hp) | 198 | 149 |
최대 토크(kg.m) | 27 | 18.3 |
최고 속도(km/h) | - | - |
제로백(초) | - | - |
연비(km/l) | 2WD : 12.7~13.9 4WD : 11.6~12.2 |
2WD : 12.8~13.6 4WD : 11.6~11.8 |
가격(만 원) | 스마트 : 2214 모던 : 2442 모던 초이스 : 2607 인스퍼레이션 : 2716 사륜구동 : 위 가격 +185 |
스마트 : 2144 모던 : 2372 모던 초이스 : 2537 인스퍼레이션 : 2707 사륜구동 : 위 가격 +1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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