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의 품격 그랜저 연식변경 출시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닥다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2021년 5월 11일,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의 새로운 르블랑 트림을 출시 후
딱 1년 후, 2022년 5월 11일 연식변경 모델
2022 그랜저를 출시했습니다.
2022 현대 그랜저 F/L은 기존 그랜저
계약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2022 현대 그랜저 F/L 특징
-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와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전체 트림 기본 탑재
- 르블랑 : 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스웨이드 내장재와 뒷좌석 수동 커튼 등을 기본 탑재
- 익스클루시브 : 전방 충돌 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지능형 안전 사양 기본 탑재(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3.3 가솔린 모델에만 적용)
- 캘리그래피 :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본 탑재
외관 디자인
전면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방향성을
적용하고, 마름모꼴 패턴의 파라메트릭
쥬얼은 더욱 넓어진 그릴 전체에 낮과 밤,
계절의 변화와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변화하며,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모습입니다.
측면부
준대형이지만, 매끄럽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적이고, 스포티하며 젊은 감각에서
중후함까지 두루 갖춘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와이드한 리어램프로 이어진 넓고 안락하며,
스포티함까지 갖고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과하지 않고,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에서는 플로팅 형상의 하이 콘솔과
로어 크래쉬 패드의 실버 가니쉬에 64색
앰비언트 무드 램프를 적용하여 우아함
속에 탑승자가 안락함을 느끼게 합니다.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편안한 실내공간은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한 차원 높은 스마트함과 IT에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감성뿐
아니라 세심한 배려도 담겨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베이지 인테리어와
기본으로 적용된 사용자 중심의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정제된 아름다움을
완성합니다.
르블랑 퍼포먼스 패키지
- 라이트홀릭 카본 사이드미러 - 라이트홀릭 리피터 + 카본 사이드 미러 커버
- 카본 리어 스포일러
-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 스티어링 휠/센터 콘솔 암레스트
첨단 편의 기능
- 공기 청정 시스템 : 듀얼 풀오토 에어컨 /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적용
-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스마트 자세 제어 2세대
- 헤드업 디스플레이
- 빌트인 캠 - 보조 배터리 포함
- 스마트폰 무선충전
- 현대 카페이
- 버튼 시동 & 스마트키 - 원격 시동
-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 앞좌석 통풍시트
-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 빌트인 공기청정기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
- 최고출력 : 198마력
- 최대토크 : 25.3 kg·m
- 복합연비 : 11.9km/l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3 엔진
- 최고출력 : 290 마력
- 최대토크 : 35.0 kg·m
- 복합연비 : 9.7km/l - 스마트스트림 LPi 3.0 엔진
-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28.6 kg·m
- 복합연비 : 7.5km/l
Safety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후진 가이드 램프
- 후측방 모니터
- 서라운드 뷰 모니터
- 리모트 360도 뷰 (내 차 주변 영상)
- 후석 승객 알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N Performance parts
- 모노블록 브레이크 시스템
- 19인치 실버톤 경량 휠
- 모노튜브 쇽업쇼버
- 레드 로워링 스프링
판매 가격
- 2.5 가솔린
- 프리미엄 : 3,392만 원
- 르블랑 : 3,622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853만 원
- 캘리그래피 : 4,231만 원 - 3.3 가솔린
- 프리미엄 : 3,682만 원
- 르블랑 : 4,017만 원
- 익스클루시브 : 4,108만 원
- 캘리그래피 : 4,486만 원 - 3.0 LPi
- 프리미엄 : 3,427만 원
- 익스클루시브 : 3,888만 원
제원 및 성능
현대 그랜저 | 3.0 LPI | 2.5 가솔린 | 3.3 가솔린 |
전장(mm) | 4990 | ||
전폭(mm) | 1875 | ||
전고(mm) | 1470 | ||
축거(mm) | 2885 | ||
무게(kg) | 1,640~1,665 | 1,575~1,625 | 1,660~1,670 |
서스펜션(앞/뒤) |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 ||
엔진 | V6 | I4 | V6 |
변속기 | 자동 8단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배기량(CC) | 2999 | 2497 |
3342 |
최고 출력(마력) | 235 | 198 | 290 |
최대 토크(kg.m) | 28.6 | 25.3 | 35 |
최고 속도(km/h) | - | - | - |
제로백(초) | - | - | - |
연비(km/l) | 7.4 ~ 7.5 | 11.1 ~ 11.9 | 9.6 ~ 9.7 |
가격(만 원) | 프리미엄 : 3,427 익스클루시브 : 3,888 |
프리미엄 : 3,392 르블랑 : 3,622 익스클루시브 : 3,853 캘리그래피 : 4,231 |
프리미엄 : 3,682 르블랑 : 4,017 익스클루시브 : 4,108 캘리그래피 : 4,4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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